[OSEN=이대선 기자] SSG 조병현 2025.07.30 /sunday@osen.co.kr |
[OSEN=조은정 기자] 한국 야구 대표팀 조병현. 2025.11.16 /cej@osen.co.kr |
[OSEN=인천, 이후광 기자] 23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프로야구 뒷문을 평정한 조병현(SSG 랜더스)이 내달 사이판 대표팀 전지훈련에서 레전드 류현진(한화 이글스)에게 많은 걸 물어보겠다는 당찬 목표를 공개했다.
세광고를 나와 2021년 신인드래프트에서 SK 와이번스(현 SSG 랜더스) 2차 3라운드 28순위 지명된 조병현은 입단 5년차인 올해 KBO리그 정상급 마무리투수로 우뚝 섰다. 69경기 5승 4패 30세이브 평균자책점 1.60의 미친 안정감을 뽐내며 박영현(KT 위즈), 김서현(한화 이글스), 김원중(롯데 자이언츠)에 이어 세이브 4위를 차지했다. 5개 차이로 아쉽게 세이브왕을 놓쳤지만, 평균자책점 1점대 마무리는 조병현이 유일했다.
지난 16일 기부금 전달식 및 시구 차 인천 계양체육관을 방문한 조병현은 취재진과 만나 “한 시즌을 너무 좋게 보내서 기분이 너무 좋다. 내 앞에 나간 (노)경은 선배님, (김)민이 형, (이)로운이가 너무 잘 던져줬기 때문에 나도 이런 성적이 나올 수 있었다”라며 “내년에도 이 성적을 유지하는 게 목표다. 오승환 선배님처럼 꾸준하게 잘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라고 찬란했던 한 시즌을 결산했다.
조병현은 활약에 힘입어 류지현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에 승선했다. 체코, 일본과 평가전 엔트리에 포함돼 도쿄돔에서 일본을 상대로 귀중한 경험을 쌓았고, 내년 1월 사이판에서 열리는 WBC 1차 캠프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변수가 없는 한 조병현은 내년 3월 WBC 최종 엔트리 합류가 유력하다.
조병현은 “내년 3월 컨디션을 100%로 끌어올릴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일단 무조건 WBC에 맞춰서 준비할 생각이다”라며 “원래는 스프링캠프에 가서 바로 투구를 하지 않는다. 보통 플로리다(SSG 스프링캠프) 도착 후 2주 뒤에 던진다. 그런데 이번에는 바로 투구를 할 수 있게끔 몸을 만들어서 갈 것”이라고 새로운 계획을 밝혔다.
[OSEN=도쿄(일본), 조은정 기자] 16일 오후 일본 도쿄돔에서 ‘2025 NAVER K-BASEBALL SERIES’ 대한민국과 일본의 2차전 경기가 열렸다.한국은 정우주, 일본은 카네마루 유메토를 선발투수로 내세웠다.5회초 1사 1,2루에서 마운드를 방문한 대한민국 포수 최재훈이 조병현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25.11.16 /cej@osen.co.kr |
지난달 도쿄돔에서 열린 일본전 경험이 WBC 준비에 큰 도움이 될 전망. 조병현은 “시즌 때 힘을 너무 많이 써서 도쿄돔에서 힘이 떨어진 상태로 공을 던졌는데 제구가 생각보다 잘 안 됐다. 그래서 비시즌 더 철저히 준비를 할 생각이고, 그러면 아마 구속과 제구 모두 좋아질 것으로 본다. 그래도 도쿄돔에서 처음 던지면서 마운드의 느낌을 익혔기 때문에 3월에 다시 가게 되면 잘 던질 거 같다”라고 바라봤다.
류지현 감독은 어린 선수들로 구성된 체코, 일본전과 달리 1월 사이판 전지훈련 명단에 류현진, 노경은(SSG 랜더스), 고영표(KT 위즈) 등 국내 정상급 베테랑 투수들을 대거 포함시켰다.
조병현은 “류현진 선배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투수가 아닌가.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해서 캠프에 가서 선배님께 많은 걸 물어볼 생각이다”라고 설레는 목표를 전했다.
[OSEN=인천, 민경훈 기자] 4일 오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SSG 랜더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가 열렸다.이 경기에서 SSG은 삼성에 4-1로 승리하며 이틀 연속 제압했다. 삼성은 7연승 후 2연패에 빠졌다. 이 날 SSG 김건우는 데뷔 첫 선발승을 기록했다. 25년 3월 27일 문학 롯데전에서 4.1이닝 무실점으로 구원승을 기록한바 있으며, 선발승은 오늘이 처음이다.(개인 통산 2승)경기를 마치고 SSG 조병현이 조형우와 기쁨을 나누고 있다. 2025.06.04 / rumi@osen.co.kr |
/backlight@ose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