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300]
[세종=뉴시스] 최동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7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산업통상부·지식재산처·중소벤처기업부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5.12.17. photocdj@newsis.com /사진= |
이재명 대통령이 "이번에 경찰은 국제 범죄에 잘 대응해줬다"며 "매우 잘하셨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오전 세종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경찰청, 소방청 업무보고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행안부 등은) 안전 분야를 담당하는 부서"라며 "여러분이 지난 6개월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준 결과로 정말 큰 사건·사고 없이 넘어온 듯 하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여러분들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우리 국민들이 안전한 삶을 살게 될지 불안한 삶을 살게 될지 결정된다"며 "여러분의 역할이 중요하다. 자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했다.
경찰청에 따르면 한국과 캄보디아 경찰이 합동 근무하는 '코리아 전담밤'은 지난 9일(현지시간) 캄보디아 시하누크빌 범죄단지를 급습해 온라인 '스캠'(사기) 범죄를 벌인 혐의를 받는 한국인 51명을 검거했다. 이곳에선 감금·고문 피해를 호소하는 20대 한국인도 있었다.
경찰은 또 지난 4일 태국과 캄보디아에서 각각 진행된 글로벌 공조 작전 '브레이킹 체인즈'를 통해 스캠 범죄단체 2곳의 조직원 28명을 검거했다.
(서울=뉴스1) 허경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7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부·지식재산처·중소벤처기업부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12.1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허경 기자 |
이원광 기자 demian@mt.co.kr 김지은 기자 running7@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