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혼 후 결혼 요구" '저속노화' 정희원 교수, 스토킹·공갈 미수 혐의로 前 연구원 고소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저속노화' 키워드로 화제를 모은 전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이자 정희원 저속노화연구소 대표가 스토킹 처벌법 위반 빛 공갈미수 등의 혐의로 전 직장 연구원 A씨를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17일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정 대표는 "서울 아산병원 재직할 당시 함께 일한 연구원 A씨가 지난 9월부터 집에 찾아오거나 협박 편지를 보내는 등 지속해서 괴롭혀왔으며, 원만한 합의가 무산돼 서울 방배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정 대표가 지난 6월 아산병원을 그만두면서 A씨에게 위촉연구원 계약 해지를 통보하자 A씨가 아내 근무처에 나타나거나 거주지 로비에 침입하는 등 스토킹이 계속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정 대표는 지난 10월 20일 A씨를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신고했으며, 경찰은 2026년 2월 18일까지 정희원과 그 주거 등에 접근을 금지하는 잠정 조치를 내렸다.

정 대표는 A씨와의 관계에 대해 "2024년 3월에서 2025년 6월 사이 사적으로 친밀감을 느껴 일시적으로 교류한 적이 있다고 인정했다. 그러면서 "수차례 신체 접촉을 시도했으나 육체적 관계는 없었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A씨가 부인과 이혼 후 본인과 결혼해 달라고 요구하는 등 집착과 스토킹이 반복돼 아내에게 사실을 밝힌 후 공동으로 법적 대응을 하고 있다"며 "계속해서 위협이 지속되고 2년 간 모든 수입을 합의금으로 달라는 등 비상식적 공갈 행위로 협박이 도를 넘었다"고 전했다.

사진= MBC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3. 3시험관 득녀
    시험관 득녀
  4. 4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5. 5손태진 로맨틱 이벤트
    손태진 로맨틱 이벤트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