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센터엔터] 박찬욱 '어쩔수가없다' 아카데미 예비후보 올라 外

연합뉴스TV 김보나
원문보기


▶ 박찬욱 '어쩔수가없다' 아카데미 예비후보 올라

박찬욱 감독의 영화 '어쩔수가없다'가 미국 최고 권위의 아카데미 국제영화상 예비후보에 올랐습니다.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는 현지시간 16일 국제장편영화상 등 12개 부문 예비후보를 발표했습니다.

국제영화상 부문에 86개 국가가 출품한 가운데 '어쩔수가없다'와 재일교포 이상일 감독의 흥행작 '국보' 등 15편이 예비후보가 됐습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골든'은 아카데미 주제가상 예비후보에 들었습니다.

최종 후보는 내년 1월 22일 발표되고 시상식은 3월 15일 열립니다.


▶ 김고은 '자백의 대가' 넷플릭스 비영어쇼 1위

배우 김고은과 전도연이 주연을 맡은 넷플릭스 드라마 '자백의 대가'가 지난주 전 세계 넷플릭스 이용자가 가장 많이 본 비영어 시리즈물로 집계 됐습니다.

넷플릭스는 지난주 '자백의 대가'의 전세계 시청수가 570만으로, 비영어 쇼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자백의 대가'는 남편 살해 혐의로 수감된 용의자가 교도소에서 만난 살인범으로 부터 거래를 제안받으며 벌어지는 미스터리 스릴러입니다.

▶ 로제·브루노 마스, 아파트 이어 듀엣곡 또 있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듀엣곡 '아파트'로 큰 사랑을 받은,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또 다른 듀엣곡을 예고했습니다.


브루노 마스는 최근 로제와 함께 한 빌보드와의 인터뷰에서 '함께 작업했는데 이번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다른 노래가 있느냐'는 질문에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그 노래를 정말 좋아한다"며 "언제 어떻게 공개할지 고민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로제와 브로노 마스가 부른 '아파트'는 내년 열리는 그래미 어워즈에 올해의 노래 등 3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 혜리·류준열도 같이…'응팔' 10주년 OST

2015년 큰 인기를 끈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방영 10주년을 맞아 오는 19일 기념 예능 방영과 함께 새 OST가 발매됩니다.

가창에는 박보검을 필두로 혜리, 류준열, 고경표, 이동휘 등 '쌍문동 5인방'은 물론, 감초 연기를 선보이며 '쌍문동 태티서'로 활약한 이일화, 라미란, 김선영 등이 참여했습니다.

첫 번째 발표곡은 10년 전 절제된 감정 연기를 선보였던 박보검의 솔로곡으로 팬들에게 추억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오스카 #어쩔수가없다 #아카데미 #김고은 #자백의대가 #로제 #브루노마스 #혜리 #류준열 #박보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보나(bonamana@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논란
    이이경 유재석 논란
  2. 2통일교 게이트
    통일교 게이트
  3. 3이재명 대통령 정책
    이재명 대통령 정책
  4. 4흑백요리사2 셰프
    흑백요리사2 셰프
  5. 5노르웨이 외교장관회담
    노르웨이 외교장관회담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