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영화 '고당도', 리뷰 포스터 공개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고당도' 리뷰 포스터 (제공 ㈜트리플픽쳐스)

'고당도' 리뷰 포스터 (제공 ㈜트리플픽쳐스)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기자] 2025 올해 가장 완숙한 장편 데뷔작으로 주목받는 영화 <고당도>(The Price of Goodbye)가 12월 10일 개봉해 절찬리 상영 중인 가운데, 병원 입원실 풍경이 인상적으로 담긴 리뷰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아버지 부의금으로 조카의 의대 등록금을 마련하려는 가족의 가짜 장례 비즈니스를 그린 고진감래 가족 희비극 <고당도>는 신예 권용재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고당도>는 그 누구도 선택할 수 없는 관계, 핏줄로 엮인 '가족'에 대한 심도 깊은 탐구가 몰입감 넘치는 서스펜스와 블랙코미디가 어우러진 작품으로, 각본을 쓰고 연출한 권용재 감독은 단편영화 <굿바이! 굿마미>, <조의>, <개꿀> 등으로 국내외 다수의 영화제에서 주목받았다. 개봉 전 서울독립영화제2025 페스티벌 초이스 부문에 첫 공개되어 호평받았다.

특히 <고당도>는 영화 <로비>, <찬실이는 복도 많지>와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등 영화와 TV, OTT 매체를 오가며 종횡무진 활약하는 배우 강말금과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리턴], 영화 <미나문방구> 등 개성 있는 연기로 다양한 장르의 극적 몰입도를 높여온 대체 불가 배우 봉태규가 주연을 맡아 떫디떫은 현실 남매를 연기한다. 여기에 다수의 독립영화에서 활약해 온 베테랑 배우 장리우, 무한 잠재력이 빛나는 신예 배우 정순범, 그리고 독보적인 존재감 양말복 배우가 함께해 고밀도 가족 케미스트리를 완성한다. 이를 잘 어우러지게 조율한 권용재 감독은 희극과 비극을 넘나드는 유려한 각본과 탄탄한 연출로 '재미'와 '의미' 그리고 '케미'까지 모두 잡으며 올해 가장 완숙한 장편 데뷔 감독으로 주목받고 있다.

공개된 영화 <고당도>의 리뷰 포스터에는 태아처럼 웅크린 채 잠들어 있는 가족의 모습이 부감으로 담겨 눈길을 끈다. 병원 입원실 부감숏 이미지를 가로지르는 심장박동 그래프가 비주얼 포인트로 들어가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기에 특히 아버지의 심장 위에 손을 올리고 있는 장녀 '선영'의 모습은 포스터의 중심을 이루며 깊은 여운을 남긴다. <고당도>를 연출한 권용재 감독은 해당 장면을 영화 전체를 관통하는 가장 중요한 순간으로 꼽으며, 이 장면을 위해 1회차 추가 촬영까지 감행했다고 전해 장면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곤히 잠든 가족의 이미지 위로 "크고 작은 희노애락이 녹아 있는 가장 현실적인 가족 이야기"(위드인뉴스 김영식 기자), "철천지원수 같아도 결국 옷깃을 붙잡고야 만다"(씨네21 조현나 평론가)와 같은 다양한 호평이 더해지며, 웃음과 긴장 사이에서 가족의 의미를 섬세하게 짚어낸 영화의 정서와 자연스럽게 맞물린다. 이처럼 <고당도>는 웃음 너머에 자리한 가족의 진심과 민낯을 치밀하게 포착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공감과 오랜 여운을 전하는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 마지막, 극장가를 사로잡을 고진감래 가족 희비극 <고당도>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