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XRP 투자 심리 급랭…선물 거래량 95% 감소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황치규 기자]
XRP [사진: 셔터스톡]

XRP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XRP가 파생상품과 온체인 데이터 모두에서 부정적인 신호가 감지되고 있다.

16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XRP 선물 거래량과 레버리지 비율이 급감하며 트레이더들 관심이 줄고 있다.

크립토퀀트에 따르면, 바이낸스에서 XRP 선물 매수량은 7월 58억달러에서 현재 2억5000만달러 수준으로 95.7% 급감했다. 매도세가 지속되며 파생상품 시장 유동성도 약화됐다. 바이낸스 데이터는 XRP 레버리지 비율이 0.18로 하락했다고 전했다. 이는 거래자들이 레버리지 포지션을 줄이고 있다는 신호로, 추가 하락에 대한 대비로 해석된다.

온체인 데이터도 부정적이다. 하이블록캐피털에 따르면, 12월 들어 XRP 매도세가 모든 지갑 유형에서 확산되고 있다. 소액 지갑(-868만달러), 중형 지갑(-689만달러), 대형 지갑(-3400만달러) 모두 순매도를 기록했다.

XRP는 현재 1달러선에서 지지력을 시험 중이지만, 시장 심리가 회복되지 않는 한 추가 조정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XRP의 시장 심리는 여전히 냉각된 상태이며, 파생상품과 온체인 지표 모두 추가 하락 가능성을 경고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단기 변동성에 대비하며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암호화폐 정보 제공 서비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XRP 가격은 한국 시간으로 17일 오전 6시 30분 현재 1.92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