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최고치 경신으로 초보 투자자가 늘고 있지만, 인플레이션 등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은 여전하다. 20년 경력의 일본 기자 출신인 저자가 재무제표와 금리, 투자 원칙까지 핵심 지식을 전한다.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의 결합이 본격화하며 디지털경제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다. 책은 이 전환의 시기를 웹 4.0이라는 프레임으로 정리하며 기술 변화가 사회·경제 전반에 미칠 영향을 분석한다.
AI는 사회 핵심 분야에 스며들며 직장인들이 업무에 AI를 활용하는 흐름은 대세가 됐다. IT 기자 출신인 저자는 홈스식 AI 사용법의 비밀은 매뉴얼이나 만능 문장이 아닌 ‘태도와 응용력’에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하버드 의대 40년 경력의 임상심리학자이며, 마음챙김 분야의 권위자다. ‘심리상담사들의 스승’으로 불리는 저자가 사는 게 고통스럽고 우울한 이들을 위해 내놓은 자존감 회복 매뉴얼이다.
‘조그맣게 살 거야’ ‘내향인입니다’ 등 에세이로 많은 독자의 공감을 얻었던 저자의 신간 에세이다. ‘어느 내향인의 번아웃 해결책’을 주제로 젊은 세대가 흔히 겪는 고민을 함께 들여다보고 현실적인 조언을 건넨다.
존경받는 어른들은 어떤 인생을 살아온 것일까. 갈등 전문 상담가로 30년간 3만 명의 사람들을 만나온 저자가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쓴 책이다. 어른의 말과 감정, 태도 등 42가지 사유를 기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