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4.1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외모에 눈 멀어” 돌싱男 결혼 전에 끊어내지 못한 이유 1위…돌싱女는?

헤럴드경제 한지숙
원문보기
온리유-비에나래, 돌싱남녀 536명 설문
이혼 이미지. [뉴시스]

이혼 이미지. [뉴시스]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재혼을 희망하는 돌싱 남성 3명 중 1명은 전 배우자와의 결혼 실패 원인에 대해 ‘외모 등 상대의 장점에 눈이 멀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돌싱 여성의 경우 ‘설마 하고 믿었다’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16일 재혼정보회사 온리유가 결혼정보업체 비에나래와 함께 지난 8~14일 전국 재혼 희망 돌싱 남녀 536명(남녀 각 26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를 보면 ‘전 배우자와의 결혼 실패 요인을 결혼 전에 미리 도려내지 못한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라는 질문에 남성 응답자의 35.1%가 ‘(외모 등 상대의) 장점에 눈이 멀었다’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남성 응답자는 이어 ‘설마 하고 믿었다’(28.7%), ‘결혼 후에 문제가 발생했다’(22.0%), ‘상대가 철저히 숨겼다’(14.2%) 순으로 답했다.

여성 응답자는 32.1%가 ‘설마 하고 믿었다’라고 답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여성 응답자는 ‘(경제력 등 상대의) 장점에 눈이 멀었다’(26.1%), ‘결혼 후에 문제가 발생했다’(23.5%), ‘상대가 철저히 숨겼다’(18.3%) 등의 순서로 답변했다.

손동규 온리유 대표는 “결혼하려는 사람들이 배우자감을 고르는 행태를 보면 결혼을 하기도 전에 이혼의 전조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면서 “결혼 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성격이나 가치관, 생활 자세 등을 간과하고 외모나 경제력 등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데서 비롯된다”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2. 2강변북로 6중 추돌사고
    강변북로 6중 추돌사고
  3. 3이이경 놀면 뭐하니 하차
    이이경 놀면 뭐하니 하차
  4. 4손흥민 다큐멘터리
    손흥민 다큐멘터리
  5. 5관저 이전 특혜 의혹
    관저 이전 특혜 의혹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