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2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박정희 장손, 해병대 수료… 美 해병대 장군상

세계일보
원문보기
박세현씨 美 유학 중 자원 입대
전방부대 배치·18개월 복무 예정
박정희 전 대통령의 장손인 박세현(20)씨가 해병대 병사 1323기를 수료했다. 16일 국방홍보원 KFN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해병대 1323기 수료식 영상에는 지난 4일 경북 포항시 해병대 교육훈련단에서 열린 수료식에 참석한 세현씨와 아버지인 박지만 EG 회장, 어머니 서향희씨 등의 모습이 담겨 있다.

박 회장의 네 아들 가운데 장남인 세현씨는 미국에서 유학하다 지난해 가을 귀국해 10월27일 해병대에 자원 입대했고, 수료식에서 미 해병대 장군상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수료식에서 세현씨는 박 회장 앞에서 관등성명을 대며 경례했고, 박 회장은 경례를 받은 뒤 아들의 어깨를 두드리며 안아줬다. 세현씨는 감격에 겨운 듯 울먹이며 어머니와도 인사하며 포옹했다.

해병대 1323기 수료식에서 아버지 박지만 EG 회장에게 거수경례를 하고 있는 세현씨(오른쪽). KFN 유튜브 캡처

해병대 1323기 수료식에서 아버지 박지만 EG 회장에게 거수경례를 하고 있는 세현씨(오른쪽). KFN 유튜브 캡처


세현씨는 해병대 전방부대에 배치될 것으로 전해졌다. 앞으로 약 18개월간 복무한 뒤 전역할 예정이다. 군 안팎에선 육군 집안의 후손인 세현씨가 해병대 입대를 선택한 것에 주목하는 분위기다. 할아버지인 박정희 전 대통령은 육군 대장으로 1963년 전역했고, 박 회장은 육군사관학교 37기 출신으로 1986년 대위로 전역했다.

박수찬 기자 psc@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2. 2주택 공급 신뢰성
    주택 공급 신뢰성
  3. 3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4. 4오리콘 연간 랭킹
    오리콘 연간 랭킹
  5. 5연탄 나눔 봉사
    연탄 나눔 봉사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