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4.4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박정희 장손' 해병대 수료식서 눈물의 경례...장군상 수상

이데일리 홍수현
원문보기
박세현 씨, 지난해 10월 해병대 자원입대
뛰어난 신병에 주어지는 장군상 받아
박정희 육군 대장, 박지만 육군 대위...이례적 행보
[이데일리 홍수현 기자] 박정희 전 대통령의 장손이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조카인 박세현(20)씨가 해병대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수료식에 모습을 드러냈다. 우수한 성적으로 기초 훈련을 마쳐 상까지 받은 세현 씨는 아버지 박지만 EG 회장에게 경례하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박정희 전 대통령의 장손인 세현(오른쪽)씨가 해병대 병사 수료식에서 아버지 박지만 EG회장에게 경례하고 있다. (t사진=유튜브 '국방홍보원 KFN' 캡처'

박정희 전 대통령의 장손인 세현(오른쪽)씨가 해병대 병사 수료식에서 아버지 박지만 EG회장에게 경례하고 있다. (t사진=유튜브 '국방홍보원 KFN' 캡처'


16일 국방홍보원 KFN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해병대 1323기 수료식’ 영상을 통해 지난 4일 경북 포항 해병대 교육훈련단에서 열린 수료식에 참석한 세현 씨와 아버지인 박 회장, 어머니 서향희 여사 등 모습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세현 씨는 박 회장 앞에서 관등성명을 대며 경례했다. 경례를 받는 박 회장은 아들과 악수를 한 뒤 포옹했다. 세현 씨는 감정에 복받쳐 울먹였고 어머니와도 포옹하는 장면이 담겼다.

세현 씨는 수료식에서 교육훈련이나 임무 수행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인 신병에게 주어지는 미 해병대 장군상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 회장의 네 아들 가운데 장남인 세현 씨는 미국에서 유학하다 지난해 가을 귀국해 10월 27일 해병대에 자원입대했다. 해병대 전방 부대에 배치될 것으로 전해졌으며 약 18개월간 복무한 뒤 전역할 예정이다.

할아버지와 아버지가 모두 육군인 것에 비해 세현 씨의 해병대행은 눈길을 끈다. 이는 전적으로 세현 씨 의지인 것으로 알려졌다.


세현 씨의 할아버지인 박 전 대통령은 육군 대장으로 1963년 전역했다. 아버지 박지만 회장은 육군사관학교 37기 출신으로 1986년 대위로 전역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한나라당 대표 시절인 2005년 12월 31일 자신의 미니홈피에 올린 조카 세현씨의 백일사진 (사진=박근혜 대통령 미니홈피)

박근혜 전 대통령이 한나라당 대표 시절인 2005년 12월 31일 자신의 미니홈피에 올린 조카 세현씨의 백일사진 (사진=박근혜 대통령 미니홈피)


세현 씨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무척 아꼈던 조카로도 유명하다.

세현 씨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회고록, 미니홈피 등에서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박 전 대통령은 2005년 한나라당 대표 시절 당 상임위원회 회의 도중 조카 세현 씨 출생 소식을 접했다. 박 전 대통령은 이후 병원을 찾아 “조카를 오래 기다린 만큼 온 집안의 기쁨”이라고 했다.


당시 박 전 대표는 세현 씨에 대한 애정이 각별해 오전에 꽃다발을 가지고 축하를 해주고, 오후에 다시 들러 선물을 전달하는 등 조카 사랑을 유감없이 드러냈다고 한다.

또 미니홈피에는 세현 씨을 안고 환하게 웃고 있는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다.

다만 이번 수료식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참석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한편 지난달 28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장남인 이지호(24) 씨가 11주에 걸친 교육을 마치고 해군 장교로 임관하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 2000년 미국에서 태어난 지호 씨는 복수 국적자이지만, 해군 장교로 복무하기 위해 미국 시민권을 포기했다. 삼성가(家)에서 장교를 배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