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7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李대통령 "K-컬처 전 세계적 각광 받는 시대…수출·성장에 큰 도움"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박찬제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6일 "K-POP에서 K-컬처로 광범위하게 전 세계적인 각광을 받는 시대가 오는 것 같다"며 관계부처에 적절한 대응을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빛나는 문화강국, 향상된 국민권익' 문화체육관광부 등 업무보고에서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서 국제적 위상은 점점 높아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또 문화적인 인식이 높아지는 게 저는 상품 서비스 수출이나 성장에도 크게 도움이 되는 것 같다"며 "개별 상품을 아무리 선전해도 의심하는데 그냥 그 나라, 그 회사, 그 사람들이 좋으면 그냥 좋아지는 것"이라고 했다.

이 대통령은 "그런 면에서 문화는 대한민국의 국가적인 위상을 올리는 일이기도 하지만 실리적으로 볼 때는 경제 산업 발전에 아주 핵심적인 요소"라고 주장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16일 오후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빛나는 문화강국, 향상된 국민권익' 문화체육관광부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이재명 대통령이 16일 오후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빛나는 문화강국, 향상된 국민권익' 문화체육관광부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이 대통령은 "문화예술 분야는 종사자들이 가난하다는 특성이 있다"며 "일부는 각광을 받긴 하지만 압도적 다수는 그러지 못한 게 또 현실"이라고 했다.

이 대통령은 "그러나 문화 예술은 또 한편으로는 공적 기능이 있다. 공공 영역에 영향을 미치고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풍족하게 만든다"며 "그런 공적 기능도 있기 때문에 정부 영역의 지원이 정말로 중요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주 세세하게 정말 구석구석 지원하되 간섭하지 않으면서도 지원을 좀 최대한 하고 또 공감해 주고 용기를 갖게 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라고 전했다.

pcjay@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