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4.0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민종, '조용한 존재감'에 유럽이 매료됐다…영화 '피렌체'로 프랑스 매체 집중 조명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배우 김민종이 주연을 맡은 영화 '피렌체'(감독 이창열)가 국내 개봉 전부터 프랑스 주요 매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김민종이 등장하는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은 누적 조회수 1억 5000만 뷰를 기록하며 작품의 예술성과 배우의 존재감이 시너지를 이루며 유럽 언론의 주목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프랑스 매체들은 '피렌체'를 "화려한 사건이나 극적인 장치 없이 중년 남성이 겪는 고독과 성찰, 그리고 회복의 과정을 절제된 감정으로 담아낸 수작"이라고 소개했다. 서정적이고 깊이 있는 휴먼 드라마의 결이 프랑스 관객들에게 익숙하게 다가와 높은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김민종의 연기에 대한 찬사가 이어졌다. 언론은 그를 "대사보다 표정과 침묵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배우", "짧은 영상만으로도 중년의 슬픔과 품격을 고스란히 느끼게 한다"라고 평했다. 언어의 장벽을 넘어선 김민종의 섬세한 눈빛 연기가 프랑스 시청자들에게도 충분히 전달되고 있다는 평가다.

프랑스 언론은 김민종이 오랜 기간 한국 대중에게 '신뢰받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배경에도 주목했다. 촬영 현장에서의 성실함과 동료, 스태프를 향한 존중, 그리고 작품에 임하는 진지하고 성숙한 자세가 그를 완성도 높은 배우로 만들었다는 점을 강조했다.

영화 '피렌체'가 던지는 메시지인 '멈춘 순간도 다시 걷기 위한 준비'는 중년의 불안과 새 출발에 공감해 온 프랑스 사회 정서와 맞닿아 있다. 잔잔하고 조용한 감성의 영화가 친숙한 프랑스 예술 영화 팬들에게 '피렌체'는 아시아 중년 세대의 내면을 담담하게 그려낸 작품으로 받아들여졌으며, 릴스 영상만으로도 강력한 문화적 공감을 얻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