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강남 “이상화가 휴대폰 뺏고 15㎞ 뛰어오라 해”…결혼 고충 토로

세계일보
원문보기
가수 겸 방송인 강남이 아내이자 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이상화와의 결혼생활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고충을 털어놨다.

강남은 지난 12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집대성’ 영상에 개그우먼 김혜선과 함께 출연했다.


이날 진행자인 대성은 강남의 팔에 착용된 팔찌를 발견했다. 그가 “좋은 거 차고 있다”고 감탄하자 강남은 “결혼할 때 맞춘 팔찌더. 거의 1년 반 동안 끼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남이 결혼 계획이 있는지를 묻자 대성은 “하고 싶다”라고 대답했다. 강남은 “굳이 하고 싶냐”라고 되묻자 대성은 “말만 그렇게 하는 거지 행복하게 지내고 있지 않냐”라고 말했다.


그러자 강남은 “운동선수와 결혼하려면 각오하고 해야 한다. 진짜 힘들다”며 아내 이상화와의 일화를 언급했다. 그는 “왕십리에서 차를 타고 가는데, 상화씨가 운전하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한강 앞에서 내리라고 하더라”며 “거기서부터 집까지 15㎞를 뛰어오라고 했다”고 말했다.

강남은 “상화씨가 ‘오빠, 살 쪘으니 러닝해서 빼’라고 했다. 중간에 택시 탈까봐 휴대전화도 압수했다”라며 당시 상황을 전했다. 그는 대성에게 “이게 결혼생활이다. 너 이렇게 살 수 있냐”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강남은 SBS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을 통해 이상화와 인연을 맺고 2019년 결혼했다. 앞서 그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러닝과 운동으로 13㎏ 감량에 성공한 근황을 공개한 바 있다.

최승우 온라인 뉴스 기자 loonytun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2. 2안세영 4강 진출
    안세영 4강 진출
  3. 3서현진 러브미 멜로
    서현진 러브미 멜로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5. 5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