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오늘의 스팀] 스카이림 풍, 테인티드 그레일 확장팩 출시

게임메카
원문보기
▲ 12월 16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TOP10 (자료출처: 스팀)

▲ 12월 16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TOP10 (자료출처: 스팀)




보드게임 원작에서 PC 버전으로 출시되어 주목받았던 테인티드 그레일: 더 폴 오브 아발론(Tainted Grail: The Fall of Avalon, 이하 테인티드 그레일)이 첫 확장팩을 출시했다. 이를 기념한 할인과 함께 게임 본편이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최상위권에 올랐다.

테인티드 그레일은 아서 왕 전설을 어둡게 해석한 1인칭 오픈월드 RPG다. 아서 왕의 사후 600년 뒤를 배경으로, 역병과 광기, 불가사의한 안개에 뒤덮인 아발론 섬에서 생존하며 섬을 구원하는 여정을 다룬다. 암울한 분위기와 높은 자유도, 묵직한 전투 시스템으로 유저들에게 ‘다크 판타지 스카이림’이라 불리기도 한다. 첫 DLC 발매를 기념하여 정식 출시 전환 후 첫 30% 할인도 시작됐다.

새로 출시된 확장팩 ‘사라스의 성소(Sanctuary of Sarras)’는 심해의 고대 유적을 배경으로 한다. 확장팩에서는 아서 왕에게 도전했던 마법사 ‘니무에’의 흔적을 쫓는 새로운 스토리로 이어지며, 수중 환경에 특화된 적, 4개의 보스전, 20개 이상의 던전, 신규 장비 100여 종이 추가된다. 또한 심해의 적들이 플레이어 레벨에 비례해 강해지고, 적을 약화시킬 수 있는 신성한 제단과 더불어 빌드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3가지 신규 스킬 트리가 더해졌다.


▲ 테인티드 그레일 DLC 출시 트레일러 (영상출처: 어웨이큰 렐름 공식 유튜브 채널)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 테인티드 그레일 DLC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테인티드 그레일 DLC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12월 16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 12월 16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확장팩 외에도 게임 성능 향상 및 편의성 개선을 위한 1.15 패치와 새로운 갑옷 세트 5종을 획득할 수 있는 보너스 콘텐츠도 추가됐다.

그 외 순위권에서는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제4탄을 배포하기 시작하며 4위에 올랐다. 이어 70% 할인 종료를 앞둔 아웃라스트 트라이얼이 7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주말 유저의 이탈로 인해 배틀필드 6가 11만 6,879명으로 3만 명 이상 감소하며 14위로 내려갔다. GTA 5 인핸스드 버전은 GTA 온라인 콘텐츠 추가의 영향으로 10만 명을 돌파한 뒤 동시접속자 수를 6일째 유지하고 있다.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3. 3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4. 4대통령 국세청 방문
    대통령 국세청 방문
  5. 5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