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제임스 카메론 감독, '아바타: 불과 재' 개봉 앞두고 억만장자 감독 등극

이데일리 김보영
원문보기
美 포브스 보도..."순자산만 1조 6천억 원"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영화 ‘아바타: 불과 재’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억만장자 영화 감독 반열에 올랐다.


16일(한국시간)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는 “제임스 카메론이 1980년대 ‘터미네이터’와 ‘에이리언 2’를 시작으로 ‘타이타닉’과 ‘아바타’까지,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총 90억 달러에 가까운 수익을 올렸다. 그의 순자산은 현재 110억 달러(한화 약 1조 6000억 원)로 추산된다”라고 이같이 보도했다.

이에 따라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조지 루카스, 스티븐 스필버그, 피터 잭슨, 타일러 페리 감독 등과 나란히 억만장자 영화감독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포브스는 “개봉을 앞둔 ‘아바타: 불과 재’가 기대만큼의 흥행 성과를 거둘 경우, 제임스 카메론은 세금 등을 제외하고도 최소 2억 달러를 벌어들이게 된다”라고 덧붙였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연출을 맡은 ‘아바타’ 시리즈는 개봉한지 16년이 지난 지금까지 세계에서 가장 흥행한 영화로 손꼽힌다. 월드와이드 박스오피스 성적은 29억 달러에 달하며, 2022년 개봉한 후속작 ‘아바타: 물의 길’ 역시 23억 달러를 벌어들이며 역대 흥행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바타’ 시리즈는 국내에서 앞서 개봉한 두 편 모두 천만 관객 이상을 동원했다. 세 번째 이야기인 ‘아바타: 불과 재’도 개봉을 하루 앞둔 오늘 기준 예매량 50만 장에 가까운 기록적 수치로 연말 극장가 흥행 광풍이 예상된다.

오는 17일 국내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