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3.3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S&P 글로벌, AWS와 협력해 데이터 제공

조선비즈 안상희 기자
원문보기
아마존웹서비스 로고. /AWS

아마존웹서비스 로고. /AWS



아마존웹서비스(AWS)가 16일 S&P 글로벌과의 신규 통합을 발표했다. 고객은 AI 에이전트를 활용해 시장·금융·에너지 관련 복잡한 질문을 하고 AWS 환경 내에서 S&P 글로벌 데이터 기반의 답변을 직접 받을 수 있게 된다.

S&P 글로벌 데이터는 아마존 퀵 스위트(Amazon Quick Suite)와 통합되는 두 가지 신규 모델 컨텍스트 프로토콜(Model Context Protocol·MCP) 서버를 통해 제공된다. 이번 통합으로 S&P 글로벌과 AWS 고객은 S&P 글로벌의 데이터를 자사 엔터프라이즈 정보 및 AI 워크플로우와 결합한다.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는 켄쇼(Kensho)의 초거대언어모델(LLM) 대응 API(인터페이스)용 S&P 글로벌 MCP를 통해 캐피탈 IQ 파이낸셜, 실적 발표 녹취록 등 다양한 금융 데이터를 제공한다. S&P 글로벌 에너지는 S&P 글로벌 AI 레디 데이터 MCP 서버를 통해 신뢰 기반의 원자재 및 에너지 시장 뉴스, 인사이트, 리서치를 제공한다.

바베쉬 다얄지 S&P 글로벌 최고 AI 책임자(CAIO) 겸 켄쇼 CEO는 “AWS와 협력해 차세대 에이전틱 AI를 통해 S&P 글로벌의 데이터를 고객에게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클라우드 플랫폼, LLM, AI 에이전트 등 고객의 워크플로우가 이루어지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우리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 했다.

스캇 멀린 AWS 글로벌 금융 서비스 부문 매니징 총괄은 “S&P 글로벌의 데이터를 아마존 퀵 스위트에 통합함으로써 금융 전문가들은 에이전틱 AI와 신뢰 기반의 시장·금융·에너지 인텔리전스를 워크플로우 내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통합은 고도화된 AI 기능을 통해 금융 인텔리전스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한다는 양사의 공동 비전을 반영한 것”이라 했다.

안상희 기자(hug@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성훈 야노시호 부부
    추성훈 야노시호 부부
  2. 2강변북로 성수대교 추돌사고
    강변북로 성수대교 추돌사고
  3. 3관저 이전 특혜 김오진
    관저 이전 특혜 김오진
  4. 4손흥민 다큐멘터리
    손흥민 다큐멘터리
  5. 5트럼프 알코올 중독자 성격
    트럼프 알코올 중독자 성격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