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CJ 4DPLEX, 美 리걸 시네마에 리얼디 3D 기술 도입

이데일리 김보영
원문보기
'아바타: 불과 재' 개봉 맞춰 차별화된 경험 선사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CJ CGV(079160)의 자회사이자 세계적인 기술 특별관 선도 기업 CJ 4DPLEX가 한층 더 강화된 스크린X(SCREENX)의 몰입감을 글로벌 관객에게 선사한다.


CJ 4DPLEX는 세계적인 3D 시네마 기술 기업인 리얼디(RealD)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세계 2위 극장 사업자인 시네월드 그룹(Cineworld Group plc)의 극장 체인인 미국 리걸 시네마(Regal Cinemas)의 스크린X 상영관에 리얼디 3D 기술을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리걸 시네마의 50여 개 스크린에 적용할 예정으로 연말 기대작 ‘아바타: 불과 재’ 개봉에 맞춰 차별화된 관람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크린X의 양옆으로 확장된 스크린에 리얼디의 초고화질 3D 기술이 결합하면, 정면 스크린은 리얼디 3D로, 양옆 확장 스크린은 스크린X의 파노라믹 비주얼로 구현돼 관객은 더 입체적이고 공간감이 강화된 시각 경험을 누릴 수 있다. 기존 스크린X의 몰입형 관람 환경을 한 단계 더 확장하는 기술적 진전으로, 프리미엄 상영 포맷의 경쟁력을 크게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협업은 스크린X의 글로벌 확산 속도를 높이는 계기로도 주목된다. 리얼디는 전 세계 2만 7000여 개 이상의 스크린에 3D 기술을 공급하는 글로벌 최대 3D 솔루션 기업으로, 양사의 기술 결합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스크린X 확산에 가속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CJ 4DPLEX 방준식 대표이사는 “스크린X는 관객이 영화 속 세계를 더욱 깊이 체감하도록 설계된 포맷으로 리얼디와의 협력은 스크린X 비전을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확장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두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관객에게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몰입감을 제공하고, 프리미엄 시네마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