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中, 고고도·고속 스텔스 드론 '차이훙-7' 첫 비행

뉴시스 박정규
원문보기
중국 글로벌타임스 보도…"북서부 비행장서 비행 시험"
[주하이=신화/뉴시스] 지난해 11월 13일 중국 광둥성 주하이에서 열린 제15회 중국 국제항공우주전시회에에서 무인기 차이훙(CH)-7이 전시돼있다. 2025.12.15

[주하이=신화/뉴시스] 지난해 11월 13일 중국 광둥성 주하이에서 열린 제15회 중국 국제항공우주전시회에에서 무인기 차이훙(CH)-7이 전시돼있다. 2025.12.15


[베이징=뉴시스]박정규 특파원 = 중국의 고고도·고속 스텔스 무인기(드론) '차이훙(彩虹·CH)-7'이 최근 첫 비행에 성공했다고 15일 중국 관영 영문매체 글로벌타임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차이훙-7은 최근 중국 북서부의 한 비행장에서 첫 비행을 마쳤다고 중국항천과기그룹 제11연구원이 밝혔다.

좌우 날개 폭이 긴 공기역학적 구성이 적용된 차이훙-7은 가시광선과 적외선 센서 등 고성능 탑재 장치를 통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긴 내구성과 높은 비행 고도, 고속 순항과 강력한 임무 능력 등을 갖춰 복잡한 여건에서도 고수준의 지상 관측과 데이터 지원 요구 등에 부응할 수 있다는 게 제조사의 설명이다.

이번 첫 비행 시험을 통해 자율 이착륙과 자세 제어, 궤적 추적 등 기본 성능 검증이 이뤄졌다. 이번 시험은 가장 기본적인 비행 특성에 대한 점검으로 이후 비행 성능과 탑재물 기능 검증 등 추가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차이훙-7은 지난해 중국 광둥성 주하이에서 열린 에어쇼에서 공개돼 관심을 끈 바 있다. 미국의 스텔스 폭격기 B-2를 떠올리게 하는 기체로 특히 날개 구성과 표면 처리 등 기체 전반에 스텔스 기능이 적용돼 레이더 등에 쉽게 탐지되지 않도록 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pjk76@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덕수 내란 혐의
    한덕수 내란 혐의
  2. 2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3. 3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4. 4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5. 5한동훈 징계 철회
    한동훈 징계 철회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