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해남군, 전남도 농정업무 종합평가 4년 연속 '대상' 수상

연합뉴스 보도자료 원문
원문보기

해남군이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5년 농정업무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해남군은 2017∼2018년 연속 최우수상에 이어 2020년부터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농어촌수도 해남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있다. 4년 연속 대상 수상은 도내 처음이다.

농정업무 종합평가는 농림축산사업의 효과를 높이고 신규 시책 발굴 등 창의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농업ㆍ농촌 활성화 분야, 친환경농업 분야, 식량원예작물 분야, 농산물 판로 확대 및 농식품산업 분야, 환경 친화형 녹색축산 분야, 동물방역 및 축산위생 분야 등 6개 분야, 33개 항목에 대한 추진 실적을 평가하게 된다.

해남군은 전남에서 가장 많은 768명의 억대 고소득 농업인을 육성하고, 전국 최대 친환경 인증 면적 4,940ha 달성, 전남 최다 벼 재배면적 1,326ha 감축 추진, 농식품 가공·수출 기반을 위한 자체 사업 및 공모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농정업무 종합평가 4년 연속 대상 수상은 해남군의 농정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국 최대 농업군으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 농업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미래 농업 전환은 물론 기후변화 대응 농업 육성에 모든 행정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9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해남군청 보도자료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사형 구형
    윤석열 사형 구형
  2. 2박나래 주사 논란
    박나래 주사 논란
  3. 3김민재 코치 별세
    김민재 코치 별세
  4. 4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5. 5서울 시내버스 준공영제
    서울 시내버스 준공영제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