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5.0 °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영상] 수원특례시ㆍ신한은행ㆍ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대상 금융 지원 실시

팍스경제TV
원문보기

[경기 수원=팍스경제TV] 수원특례시가 신한은행,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을 합니다.

세 기관은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원시 소상공인들에게 특화 금융서비스(대출)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신한은행은 5억 원을 출연해 소상공인 대상으로 대출상품을 운용하고,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출연액의 10배인 50억 원을 보증합니다. 수원시는 신한은행 대출을 이용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P 이자를 지원합니다(총 1억 원). 예를 들어 4% 금리로 대출받으면 이자액의 절반을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공공배달앱 '땡겨요' 가맹 소상공인입니다. 현재 가맹점 수는 7500여 개입니다.

수원특례시가 신한은행,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을 한다/[사진=수원시]

수원특례시가 신한은행,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을 한다/[사진=수원시]


수원특례시가 신한은행,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을 한다/[사진=수원시]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전성호 신한은행 땡겨요 사업단 대표,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참석했습니다.

전성호 대표는 "특화 금융서비스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상공인 금융지원 서비스가 경기도 전체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시석중 이사장은 "공공과 민간이 힘을 합쳐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는 협약을 체결한 것은 '포용적 금융'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경기신용보증재단이 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대출 문턱을 낮춘 금융지원 모델이 다른 지방정부로 확산되길 바란다"며 "많은 소상공인이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3. 3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4. 4대통령 국세청 방문
    대통령 국세청 방문
  5. 5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함께 보면 좋은 영상

팍스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