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화장품·패션·잡화···日 대형 쇼핑몰서도 K뷰티 '위풍당당'

서울경제 정혜진 기자
원문보기
KOTRA, 라라포트 토고서 K뷰티 판촉전 개최
日 소비자 1500여명 참여···1억원 수출 성약
韓 화장품 수출 3분기 8.2억 달러 역대 최대


KOTRA는 일본 아이치현 대표 쇼핑몰 라라포트 토고에서 4~13일 ‘직접 체험하는 K뷰티 판촉전’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행사기간 동안 일본 소비자 1500여 명이 팝업스토어를 찾아 한국 소비재 제품을 체험했다.

이번 판촉전에는 화장품, 생활잡화,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K소비재 기업들이 참가했다. 일본 소비재 유통 전문기업 센쿠와 현지 전문가들이 일본 소비자 기호와 트렌드를 기준으로 신청기업 중 13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판촉전 참가기업 선정을 위한 수출상담회에선 6만 5000달러(약 9500만 원)의 수출 성약이 체결됐고, 수입 물량의 절반 이상이 현장에서 판매됐다.

라라포트는 이온과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대형 복합 쇼핑몰 체인으로 패션과 엔터테인먼트, 식음료(F&B)가 결합된 가족형 쇼핑 공간이다. 최근 일본 전역의 라라포트 매장들은 한류 확산을 기회로 K소비재 팝업스토어 운영을 확대하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3분기까지 대일(對日) 화장품 수출은 8억 2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해 1~3분기 합산 수출액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일본수입화장품협회(CIAJ)에 따르면 K뷰티는 2000년대부터 1위를 지켜온 프랑스를 제치고 2022년부터 일본 수입 화장품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최정락 KOTRA 나고야무역관장은 “일본 중부는 기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K뷰티 관심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며 “2026 나고야·아이치 아시안게임 특수 등을 겨냥해 유통망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우리 소비재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정혜진 기자 sunset@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롭 라이너 부부 피살
    롭 라이너 부부 피살
  2. 2정훈 은퇴
    정훈 은퇴
  3. 3통일교 게이트 특검
    통일교 게이트 특검
  4. 4김민석 국정설명회
    김민석 국정설명회
  5. 5드림 윈터투어 출범
    드림 윈터투어 출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