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5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만원 열차 바닥에 앉아 과제 열중…英왕실 공주님이었다

동아일보 김예슬 기자
원문보기
영국 왕위 계승 서열 17위 루이즈 윈저 공주. 데일리메일 갈무리

영국 왕위 계승 서열 17위 루이즈 윈저 공주. 데일리메일 갈무리 


영국의 왕위 계승 서열 17위 공주가 만원 열차 바닥에 앉아 가는 소탈한 모습이 포착됐다.

14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최근 루이즈 윈저 공주(22)가 런던에서 브리스틀까지 가는 그레이트 웨스턴 열차에서 바닥에 앉아 이동하는 영상이 공개됐다고 보도했다. 루이즈 공주는 에든버러 공작 에드워드와 공작부인 소피의 딸로, 고(故) 엘리자베스 2세와 에든버러 공작 필립의 손녀다.

세인트앤드루스 대학교의 학생인 루이즈 공주는 이날 오전 열차 안에서 바닥에 주저앉아 커피를 마시며 에세이를 작성했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루이즈 공주는 2시간 내내 다리를 꼬고 앉은 채 공부에 집중했고, 다른 승객들에게 정중한 태도를 보였다고 한다. 또 그는 자리를 구하지 못한 것에 전혀 개의치 않는 듯한 모습이었다.

침착한 성품과 엘리자베스 2세와 닮은 외모로 ‘왕실의 비밀 병기’라는 별칭을 얻은 루이즈 공주는 학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습이 자주 포착된다. 지난 3월에는 대학 친구들과 함께 연극 무대에 올라 멋진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모습이 공개됐다. 당시 그는 남자친구인 펠릭스와 함께 주연을 맡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루이즈 공주는 ‘군대, 외교, 법률’ 분야에서 경력을 쌓는 데 관심을 보였다. 지난 8월 한 매체는 “루이즈 공주는 육군 사관생도생활에 완전히 매료됐다”고도 전했다. 만약 루이즈 공주가 군인의 길을 택한다면,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이후 처음으로 군인이 되는 여성 왕족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김예슬 기자 seul56@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우생순 언니들이 돌아왔다
    우생순 언니들이 돌아왔다
  2. 2신태용 감독 논란
    신태용 감독 논란
  3. 3야구 선수 영입
    야구 선수 영입
  4. 4음저협 회장 이시하
    음저협 회장 이시하
  5. 5학생인권조례 폐지
    학생인권조례 폐지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