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비엠텍시스템, '2025 ICT&보안 콘퍼런스'서 AI 기반 디지털 전환 전략 제시

전자신문
원문보기
비엠텍시스템의 '2025 ICT&보안 콘퍼런스' 전시  부스 전경.

비엠텍시스템의 '2025 ICT&보안 콘퍼런스' 전시 부스 전경.


AI 기반 데이터 전문기업 비엠텍시스템(대표 김봉구)는 지난 11일 한전KDN 본사에서 개최된 '2025 빛가람 에너지밸리 ICT&보안 콘퍼런스'에 참가해 AI 기반 디지털 전환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은 이번 콘퍼런스는 'AI강국, 탄소중립의 실현'이라는 정부 과제를 중심으로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스마트 보안 등 첨단 기술과 에너지 디지털 혁신(AX·DX) 전략을 공유하는 대표 기술 교류 행사다.

비엠텍시스템은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자체 개발한 API 연계·관리 솔루션 'WINECT(위넥트)'와 지능형 서비스 통합 관리 시스템 'S&S CRUISER(에스앤에스 크루저)'를 실제 모니터링 화면과 함께 소개했다.

AI 기술 기반의 두 솔루션을 활용한 데이터 품질 관리, 시스템 운영 자동화, 클라우드 전환 환경 최적화 방안 등 에너지 분야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용 사례를 제시해 콘퍼런스에 참석한 에너지 공공기관 관계자와 전력·통신 분야의 IT·보안 담당자 등으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비엠텍시스템은 현재까지 총 8건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6건에 대한 추가 특허등록을 앞두고 있다. GS인증 1등급, KOLAS 인증, 데이터 품질인증 등 주요 인증을 확보하며 기술력과 서비스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와 같은 기술 및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비엠텍시스템은 공공기관 대상 사업을 꾸준히 수주하며 입지를 넓히고 있다. 더불어 공공과 민간 전 영역에서 AI 기반 데이터 관리 및 클라우드 전환 분야의 핵심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 부두 폭격
    베네수 부두 폭격
  2. 2푸틴 관저 공격
    푸틴 관저 공격
  3. 3유재석 대상
    유재석 대상
  4. 4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5. 5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