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아머니트리, 결제 사업이 실적 견인-삼성

이데일리 권오석
원문보기
"영업이익률 업계 최고 수준"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삼성증권이 갤럭시아머니트리에 대해 결제 사업이 실적을 견인하고 영업이익률(OPM)이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토큰증권(STO)·블록체인 등 신사업 옵션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


홍진현 삼성증권 연구원은 15일 “갤럭시아머니트리는 2025년 3분기 누적 매출 964억원, 영업이익 143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며 “영업이익률은 3분기 누적 14.9%로 전년동기대비 유의미한 개선을 보이며 업계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고 했다.

수익성 개선은 휴대폰 결제 중심에서 신용카드 결제 비중 확대 및 대형·기업간거래(B2B) 가맹점 거래 증가로 거래 안정성과 마진 구조가 개선된 데 따른 것이다. 온오프라인연계(O2O) 사업은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티몬·위메프 사태 이후 신규 채널 발굴로 점유율 상승 기회를 맞고 있다. 머니트리카드는 원가율이 매우 낮고 단가 마진이 높은 사업 모델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홍 연구원은 “2026년 결제 산업은 정부의 경기 부양 기조 지속, 증시 활성화에 따른 소비 여력 확대 등으로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라며 “갤럭시아머니트리는 결제 밸류체인의 폭이 타 결제사 대비 넓어 향후 스테이블코인의 정산·유통 및 월렛 연계 결제 등으로 확장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2. 2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출근
    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출근
  3. 3키리오스 사발렌카 성대결
    키리오스 사발렌카 성대결
  4. 4장보고함 퇴역
    장보고함 퇴역
  5. 5박서준 원지안 경도를 기다리며
    박서준 원지안 경도를 기다리며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