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3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Today’s PICK] 젠슨 황의 ‘AI 깐부세트’, 단체급식 정식메뉴 됐다

중앙일보 노유림
원문보기
구내식당에서 ‘깐부회동’ 메뉴를 맛볼 수 있게 됐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가 ‘AI 깐부 콜라보 세트’를 단체급식 메뉴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메뉴 출시는 치킨 프랜차이즈 깐부치킨과 협업한 것이다. 지난달 30일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행사 기간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깐부치킨 매장서 ‘치맥(치킨+맥주) 회동’을 가진 바 있다.

이번에 현대그린푸드가 선보이는 메뉴는 당시 황 CEO, 이 회장, 정 회장이 먹었던 메뉴를 단체급식 1인분으로 재현했다.

통다리와 통날개로 구성된 치킨 식스팩 두 조각과 크리스피 순살 치킨 두 조각, 치즈스틱 두 개, 음료 등으로 구성됐다. 현대그린푸드 측은 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와 동일한 맛을 구현하려 자사 조리인력을 깐부치킨 본사로 파견해 조리법을 전수받았고, 깐부치킨 매장에 공급되는 것과 동일한 식자재를 매입해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메뉴는 이달 24일까지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 약 110곳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전국 600여 곳의 단체급식 사업장을 대상으로 기획 메뉴 제공을 희망하는지 여부를 신청받아 대상을 선정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협업으로 깐부치킨에서 매입한 식자재 금액의 5%를 ‘굿네이버스’를 통해 결식아동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이전에도 다양한 외식브랜드와 협업해 이색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달 중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빕스’와 협업해 스테이크 덮밥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직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유림 기자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