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브라질 최대 민간은행, 2026년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 3% 편입 권장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황치규 기자]
브라질 [사진: 셔터스톡]

브라질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브라질 최대 민간은행 이타우유니방쿠(Itaú Unibanco) 투자 부문 이타우자산운용이 2026년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 1~3%를 편입할 것을 권장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타우자산운용 헤나투 에이드 연구원은 "지정학적 긴장, 통화정책 변화, 지속적인 환율 리스크 속에서 비트코인은 독립적인 자산으로서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기여할 수 있다"면서 "소규모 비트코인 투자가 전통 자산이 헤지하지 못하는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타우자산운용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브라질 상장 비트코인 ETF인 BITI11과 주요 자산군 간 상관관계가 낮아 포트폴리오 균형을 위한 소폭 비트코인 편입이 유효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에 따라 "1~3% 비트코인 할당이 투자 다변화에 실질적인 이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타우자산운용은 9월 독립적인 암호화폐 부서를 신설하고, 해시덱스(Hashdex) 출신 조앙 마르코 브라가 다 쿠냐를 수장으로 임명했다. 현재 비트코인 ETF 및 암호화폐 연금 펀드를 운영 중이며, 향후 고정수익형 상품부터 파생상품, 스테이킹까지 다양한 암호화폐 투자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