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8 °
OSEN 언론사 이미지

롯데가 14억에 데려온 외인, 진짜 폰세급인가…日마저 역수출 전망 “ML 재도전 가능성 충분해”

OSEN
원문보기
[사진] 엘빈 로드리게스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엘빈 로드리게스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이후광 기자]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100만 달러(약 14억 원)를 들여 데려온 외국인투수가 진짜 코디 폰세급일까.

일본 야구 전문 매체 ‘풀카운트’는 13일 ‘일본 마지막 해 맹활약했지만, 미국 복귀 후 고전. 평균자책점 9점대 및 두 차례 ’전력 외‘ 끝에 한국에 도착한 우완투수’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롯데가 영입한 엘빈 로드리게스를 조명했다.

풀카운트는 “로드리게스가 오랜 고난의 시간을 거쳐 아시아 무대로 돌아왔다. 새로운 나라에서 재기를 노린다”라며 “로드리게스는 2023년 7월 야쿠르트 스왈로스에 입단했다. 2년차였던 2024시즌 초반 2군 강등을 겪기도 했지만, 7월부터 불펜으로 보직을 바꾼 뒤 완전히 달라졌다. 31경기 평균자책점 1.54 8홀드 1세이브라는 압도적 성적을 남겼다. 같은 해 11월 자유계약선수가 됐고, 올해 1월 밀워키 브루어스와 메이저리그 계약을 체결했다”라고 정보를 전했다.

메이저리그 생활은 순탄치 못했다. 풀카운트는 “2년 만에 메이저리그 복귀의 결과는 냉혹했다. 복귀전에서 4이닝 6피안타 4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됐고, 이후에도 난타를 당했다. 결국 7월 메이저리그 40인 로스터에서 제외되는 DFA 조치됐다. 곧바로 볼티모어 오리올스가 그를 영입했으나 9월 다시 DFA 됐다. 웨이버를 거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에 합류한 로드리게스는 결국 시즌 종료 후 FA가 됐다. 올 시즌 7경기 승리 없이 2패 평균자책점 9.15를 남기는 데 그쳤다”라고 설명했다.

롯데가 야심차게 데려온 로드리게스는 도미니카공화국 출신의 1998년생 우완 파이어볼러로, 2022년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에서 빅리그에 데뷔해 올해까지 탬파베이 레이스, 밀워키 브루어스, 볼티모어 오리올스 등에서 뛰었다. 빅리그 통산 성적은 15경기(선발 7경기) 승리 없이 6패 평균자책점 9.40이며, 일본프로야구 야쿠르트에서 2시즌 통산 39경기 2승 6패 평균자책점 2.77을 남겼다.

[사진] 엘빈 로드리게스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엘빈 로드리게스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롯데는 로드리게스를 "193cm-97kg의 우완투수로 최고 157km의 빠른 직구를 구사할 수 있으며, 커터, 스위퍼, 커브, 체인지업 등 다양한 변화구 구사 능력과 제구력을 갖췄다"라고 소개하며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에서 통산 747이닝을 소화하며 687개의 삼진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활약을 보여줬다. 일본프로야구 78이닝을 투구하며 삼진 67개 평균자책점 2.77을 남겨 한국에서도 빠른 적응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일본 언론은 로드리게스의 나이가 아직 어리기에 KBO리그를 발판 삼아 메이저리그 복귀를 노릴 수 있다는 시선을 보였다. 풀카운트는 "아직 나이가 젊은 만큼 다시 아시아무대에서 결과를 남겨 메이저리그로 재도전할 가능성이 충분하다. 로드리게스가 롯데에서 어떤 투구를 보여줄지 관심이 쏠린다"라고 바라봤다.

로드리게스는 “전력분석 파트와 투수코치의 피드백을 통해 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이해했다. 스스로 발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롯데 자이언츠 성적을 위해 100% 그 이상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롯데 자이언츠 제공

롯데 자이언츠 제공


/backlight@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4. 4정준하 거만 논란
    정준하 거만 논란
  5. 5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