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8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손흥민 따라 미국행? 맷 웰스 토트넘 코치, MLS 콜로라도 감독 부임

매일경제 김재호 MK스포츠 기자(greatnemo@maekyung.com)
원문보기
토트넘 홋스퍼에서 손흥민과 함께했던 코치가 대서양을 건너 미국으로 향한다.

‘디 애슬레틱’은 13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메이저리그사커(MLS) 콜로라도 래피즈가 맷 웰스(37) 토트넘 코치를 새 감독으로 낙점했다고 전했다.

웰스는 토트넘에서 코치로 일하며 엔제 포스테코글루, 토마스 프랭크 감독을 보좌했다. 이전에는 풀럼, 본머스, 클럽 브뤼헤 등에서 코치 생활을 했다.

맷 웰스(왼쪽에서 네 번째) 토트넘 코치가 미국으로 향한다. 사진=ⓒAFPBBNews = News1

맷 웰스(왼쪽에서 네 번째) 토트넘 코치가 미국으로 향한다. 사진=ⓒAFPBBNews = News1


감독은 이번이 첫 도전이다. 비록 유럽이 아닌 다른 무대지만, 30대 후반의 젊은 나이에 감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토트넘에서 함께하다가 지난여름 팀을 떠나 LAFC에 합류한 손흥민을 상대 선수로 만나게 됐다.

MLS컵 플레이오프 진출이 좌절된 이후 크리스 아르마스 감독을 해임한 콜로라도는 복수의 감독 후보를 저울질해왔다. 그 결과 웰스를 새 감독으로 선임했다.


디 애슬레틱은 웰스가 이미 구단의 선수 영입 계획에 관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래피즈 구단은 토트넘의 북런던 라이벌 아스널을 보유하고 있는 크로엔키 스포츠&엔터테인먼트사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공교롭게도 아스널의 라이벌 팀 출신 지도자를 감독으로 영입했다.

[김재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4. 4정준하 거만 논란
    정준하 거만 논란
  5. 5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