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경찰, 이진숙 전 충남대 총장 '논문표절·불법유학' 고발 각하 종결

뉴스1 김종서 기자
원문보기
이진숙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서울 여의도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5.7.16/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진숙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서울 여의도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5.7.16/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교육부 장관 후보자 시절 논문 표절 등 의혹을 산 이진숙 전 충남대학교 총장에 대한 고발을 경찰이 각하 결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대전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이 총장에 대한 직권남용, 초·중등교육법 위반 등 혐의 고발건이 대해 각하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전 총장은 장관 후보자 지명 뒤 2018년 충남대 교수 시절 실험설계와 결론 등 내용이 유사한 논문 두 편을 각기 다른 학회지에 실었다는 쪼개기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또 자녀가 중학교 과정을 마치기 전 조기 유학을 보냈다는 '불법 유학' 논란도 불거졌다.

서민민생대책위원회(서민위)는 지난 7월, 이 같은 의혹들을 토대로 이 전 총장을 잇달아 경찰에 고발했다.

경찰은 이 같은 행위들이 공소시효가 지난 점을 고려해 고발을 각하한 것으로 전해졌다.

jongseo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로저비비에 김기현 부부 기소
    로저비비에 김기현 부부 기소
  2. 2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3. 3박수홍 딸 돌잔치
    박수홍 딸 돌잔치
  4. 4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5. 5손흥민 토트넘 UEL 우승
    손흥민 토트넘 UEL 우승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