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3.7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FA 미계약 베테랑 선수들의 행방은…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스포츠서울|정동석] 팬 여러분 혹시 요즘 FA의 시장 보면서 어? 왜 이렇게 조용하지? 생각 안 해보셨어요? 뜨거웠어야 할 스토브리그가 완전 꽁꽁 얼어붙어 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그 배경부터 한 번 보시죠. 그러니까 12월 4일에 양현종 선수가 재계약을 딱 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어요. 다들 아, 이제 시작이거나 했는데 웬 걸요? 그게 마지막이었습니다. 그 뒤로 시장이 그냥 딱 멈춰버린 거예요.

그래서 지금 아홉 명의 선수가 미계약 상태인데, 모두의 시선은 그 중에서도 특히 베테랑들에게 쏠리고 있는 거죠. 네. 그 아홉 명 중에서도 우리가 오늘 집중해서 봐야할 선수가 바로 네 명입니다.

이 선수들은 그냥 평범한 선수들이 아니에요. 팀의 얼굴이자 뭐랄까, 살아있는 전설 같은 선수들이죠.

KT 황재균이 11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5 KBO리그 LG와 경기 7회초 무사1,3루 1타점 좌전안타를 친 후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25. 9. 11.잠실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KT 황재균이 11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5 KBO리그 LG와 경기 7회초 무사1,3루 1타점 좌전안타를 친 후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25. 9. 11.잠실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KBO통산 최다 안타 역사를 새로 쓴 손아섭 선수, 그리고 케이티 위즈 상징과 같은 황재균 선수와 주전 안방마님, 장성호 선수까지. 아니, 이 선수들이 왜 아직도 계약을 못하고 있는 걸까요?




첫 번째 선수 KBO의 살아있는 역사 기록의 사나이 손아섭 선수 입니다.


새로 영입한 스타 강백호 선수와 주 포지션이 지명타자 자리가 겹치는 거예요. 그러니까 선수의 가치는 인정하지만 팀 전체의 그림을 생각하면 고민이 깊어질 수 밖에 없는 거죠. 이 평가와 상황의 차이가 협상을 더디게 만드는 겁니다.

KT WIZ 는 상황이 한층 더 복잡합니다. 왜냐하면 한 명이 아니라 팀의 핵심 베테랑 두 명의 계약을 동시에 풀어야 하는 훨씬 더 어려운 퍼즐을 마주하고 있거든요. 먼저 황재균 선수. 팀의 상징적인 베테랑이자 리더잖아요. 그런데 구단이 FA 시장에서 허경민 선수를 영입하면서 상황이 좀 애매해졌습니다.

황재균 선수의 입지가 갑자기 불투명해진 거죠. 선수 입장에서는 정말 씁쓸할 수 있는 상황이에요. 팀을 위해 헌신했는데, 외부 영입으로 내 자리가 흔들리니까요. 그런데 같은 팀의 장성호 선수는 상황이 조금 다릅니다. KT의 주전 포수 안방마님이죠. 팀 내에 장성호 선수를 대체할 만한 뚜렷한 자원이 없어요. 그러니까 황재균 선수의 비해서는 입지가 훨씬 탄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대체 불가능한 포수 강민호 선수 인데요. 강민호 선수의 경우는 앞선 세 선수와는 분위기가 사뭇 다릅니다. 어쩌면 이 넷 중에서는 가장 먼저 계약 소식이 들려 올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결국 이 레전드들에게 더 필요한 시간이라는 건 과연 따듯한 악수로 끝날까요? 아니면 차가운 현실을 마주하는 힘든 선택으로 이어질까요? 이건 단순한 몸값 협상이 아닙니다. 어쩌면 한 시대를 풍미했던 전설‘들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야 하는 마지막 싸움일지도 모릅니다. white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2. 2우리은행 김단비
    우리은행 김단비
  3. 3홍명보 감독 베이스캠프
    홍명보 감독 베이스캠프
  4. 4정승기 월드컵 메달
    정승기 월드컵 메달
  5. 5대한항공 연승 저지
    대한항공 연승 저지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