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제주경찰청-마사회-대한적십자사, 사회공헌기금 전달식 개최

머니투데이 제주=나요안기자
원문보기
사회공헌기금 2000만원 전달…범죄피해자에게 생활안전자금 지원 예정

11일 제주경찰청에서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금 전달식이 열렸다. 박승환 마사회 제주본부장 직무대행, 고평기 제주경찰청장, 정태근 대한적십자사 제주본부장.(이상 왼쪽부터) /사진제공=제주경찰청

11일 제주경찰청에서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금 전달식이 열렸다. 박승환 마사회 제주본부장 직무대행, 고평기 제주경찰청장, 정태근 대한적십자사 제주본부장.(이상 왼쪽부터) /사진제공=제주경찰청


제주경찰청이 지난 11일 범죄피해자의 경제적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고평기 제주청장을 비롯해, 박승완 한국마사회 제주본부장 직무대행, 정태근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범죄피해로 생활이 어려워진 피해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마사회 제주본부가 출연한 사회공헌기금 2000만원은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에 지정 기탁돼 피해자 지원 실무위원회 심의를 거쳐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범죄피해자에게 생활안정자금으로 지원된다.

2018년 6월부터 제주청은 마사회 제주본부와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지금까지 161명에게 1억1000만원을 지원했다.

고 청장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민·관이 협력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치안 거버넌스를 정립하는 중요한 기반으로, 피해 가정의 회복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재건하는 실질적인 힘이 될 것이다"며"제주경찰은 앞으로도 피해자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 직무대행은 "범죄피해자분들이 입은 아픈 상처가 하루 빨리 치유되어 삶의 안정을 되찾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마사회 제주본부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관으로 피해자들이 일상으로 복귀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 당연한 사회적 책임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제주=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2. 2유재석 정준하 우정
    유재석 정준하 우정
  3. 3손흥민 토트넘 우승
    손흥민 토트넘 우승
  4. 4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5. 5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