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코닉글로리, 차세대 WIPS 'AIRTMS 5.0' 해외 인증 획득

전자신문
원문보기
유무선 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 코닉글로리(대표 조명제)는 자사 최신 무선침입방지 시스템 'AIRTMS 5.0'이 미국 FCC 및 캐나다 IC 등 주요 해외 무선통신 인증을 공식 획득했다고 밝혔다.

AIRTMS 5.0은 내부 Rogue AP(무허가 무선 AP), 외부 불법 AP, 악성 무선 기기, 와이파이 Direct 기반 공격 등 다양한 무선 위협을 실시간으로 탐지 및 자동 차단할 수 있는 AI 기반 WIPS(무선침입방지시스템) 솔루션이다. 특히 최신 무선 규격인 와이파이 7(IEEE 802.11be)을 지원하며, 고속·고밀도 무선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고 이를 AI 기반으로 감시하는 체계를 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무선보안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코닉글로리는 이미 시장에서 무선침입방지시스템에 AI기능과 Bluetooth기능 등 으로 각종 인증을 획득해 선도적이고 차별적인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코닉글로리 측은 “이번 FCC 및 IC 인증 획득으로 AIRTMS v5.0 기술력과 안정성이 국제 기준에 부합함을 공식 입증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북미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코닉글로리는 이전에도 일본 무선통신 인증(TELEC)을 이미 확보한 바 있으며, 이번 해외 인증 취득으로 글로벌 인증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AIRTMS v5.0은 높은 보안성과 성능을 필요로 하는 공공기관, 금융, 기업 고객은 물론 글로벌 기업들에도 안심하고 제안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이번 인증은 AIRTMS v5.0이 단순히 국내 시장을 넘어서 글로벌 무선 보안 시장에서 신뢰받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코닉글로리는 앞으로도 AI 기반 위협 탐지 기술과 무선 보안 솔루션을 지속 고도화하며, 다양한 국가의 인증 확보를 통해 해외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