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장동혁 "소상공인 웃게 만드는 정당이 내년 지방선거 승리"

뉴시스 하지현
원문보기
"정부·여당, 사법부 장악·내란 몰이만 몰두"
"국민의힘, 소상공인 위해 발 벗고 나서야"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소상공인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2.12. kmn@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소상공인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2.12. kmn@newsis.com


[서울=뉴시스]하지현 우지은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12일 "내년 지방선거의 판가름은 우리 국민의 삶이 얼마나 나아졌느냐로 결정될 것"이라며 당 소상공인위원회의 역할을 당부했다.

장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소상공인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제1차 전체회의에서 "우리 소상공인들의 눈물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닦아드리고, 소상공인들이 더 웃을 수 있도록 만드는 정당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내년 지방선거는 그저 4년마다 한 번 씩 돌아오는 선거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라며 "국민의힘이 무너지면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정권의 무도한 폭주로 인한 그 모든 피해는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했다.

이어 "최근 이 정부에서 소상공인들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라며 "지금도 (국민의힘이) 민주당의 내란 몰이에 맞서 국회 본회의장에서 필리버스터를 하고 있고, 본회의장 밖에서는 천막 농성을 하고 있다. 의석수가 부족한 저희가 동원할 수 있는 수단이 적다는 게 너무나 안타깝다"고 말했다.

장 대표는 "대한민국의 경제 밑바닥을 든든히 지키고 계신 분들이 우리 소상공인분들이다. 국민의힘이 그 어느 때보다 잘하는 정당으로 갈 수 있도록 여러분이 힘을 모아달라"며 "여러분이 (오늘 받은) 임명장을 자랑스럽게 간직할 수 있도록 저도 당을 제대로 이끌고, 성과를 남긴 대표로 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승연 소상공인위원장은 "소상공인과 민생경제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데, 이재명 민주당 정권은 민생을 챙기기는커녕 연일 사법부 장악과 내란 몰이 등 정쟁에만 몰두하고 있다"라며 "이제는 우리 국민의힘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설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나라 전체 사업체 종사자 중 약 45%가 소상공인에 해당한다. 소상공인이 웃어야 대한민국 경제가 살아난다"라며 "현장에서 소상공인들을 만나고 그분들을 위해 꼭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dyha@newsis.com, now@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주빈 스프링 피버
    이주빈 스프링 피버
  2. 2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3. 3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4. 4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5. 5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