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8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홋카이도 이자카야서 지진 겪은 유튜버…"급류에 휩쓸린듯"(영상)

뉴시스 최현호
원문보기
[뉴시스] 일본 훗카이도를 여행하던 한 여성 유튜버가 이자카야에서 지진을 겪는 모습.  (영상=유튜브 채널 '비긴억예인 Beginayein') 2025.12.9 *재판매 및 DB 금지

[뉴시스] 일본 훗카이도를 여행하던 한 여성 유튜버가 이자카야에서 지진을 겪는 모습. (영상=유튜브 채널 '비긴억예인 Beginayein') 2025.12.9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현호 기자 = 일본 홋카이도를 여행하던 중 최근 발생한 아오모리현 지진을 겪은 한 유튜버의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9일 한 여성 유튜버는 전날 오후 11시께 일본 홋카이도 오비히로의 한 이자카야에 앉아있다가 지진을 겪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당시 이 유튜버는 이자카야에 혼자 앉아 있다가 흔들리는 느낌을 받았다.

이후 진동은 점점 더 강해졌고, 사방에서 경보음이 울렸다고 유튜버는 설명했다. 이 유튜버의 휴대전화에서도 경보음과 함께 '지진입니다'라는 안내 음성이 울렸다.

이자카야 내부에선 선반에 있던 것들이 떨어졌고, 어떤 직원은 울기도 했다고 한다.

유튜버는 "급류에 휩쓸리는 배에 있는 듯 했음"이라면서 "너무 당황해서 사고회로 정지"라고 당시 상황을 표현했다.


지진은 몇 초 간 계속되다 잦아들었는데, 이 유튜버는 "무서워서 한동안 몸이 덜덜 떨렸다"고 언급했다.

앞서 일본 아오모리현 아오모리시 동쪽 133㎞ 해역에서는 전날 오후 11시15분께 규모 7.5의 지진이 관측됐다.

이 지진으로 아오모리현 하시노헤시에선 진도6강의 흔들림이 관측됐다. 진도 6강은 기어가지 않으면 움직일 수 없을 정도의 흔들림이다.


이 유튜버가 있었던 오비히로는 지진 발생 해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wrcmani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4. 4정준하 거만 논란
    정준하 거만 논란
  5. 5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