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3.1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광주 도서관 공사현장 매몰 노동자 전부 하청업체 소속

노컷뉴스 광주CBS 한아름 기자
원문보기
경찰 "불법 재하도급 여부 등 살펴볼 계획"
11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 광주대표도서관 건립공사장에서 붕괴 사고가 발생해 소방대원들이 매몰자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11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 광주대표도서관 건립공사장에서 붕괴 사고가 발생해 소방대원들이 매몰자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광주 서구 치평동 광주대표도서관 신축 공사장의 구조물이 무너지면서 매몰된 노동자 4명 모두 하청업체 소속인 것으로 드러났다.

11일 붕괴 현장 브리핑에서 시공사인 구일종합건설 관계자는 매몰된 노동자 4명 모두 하청업체 소속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각각 옥상층인 2층, 지상층인 1층, 지하층에 배치돼 미장 작업과 철근 작업, 배관작업을 맡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경찰은 전담팀을 꾸리고 업무상 과실치사상, 불법 재하도급 여부 등 범죄 혐의점을 중심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도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에 착수했다.

앞서 이날 오후 1시 58분쯤 광주 서구 치평동 광주대표도서관 공사 현장에서 구조물이 무너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소방당국은 이 가운데 2명을 잔해 속에서 육안으로 확인해 구조 작업에 돌입했다. 구조된 1명은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다. 숨진 노동자는 사고 당시 옥상층에서 콘크리트 미장 작업을 하던 40대 남성인 것으로 확인됐다.

소방당국은 나머지 매몰자 3명을 찾기 위해 수색·구조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노동자 1명은 소방대원이 육안으로 다리의 위치를 확인했지만 생존 반응은 없는 상황이다. 나머지 노동자 2명은 매몰 위치 조차 파악되지 않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2. 2김용현 군기누설 혐의
    김용현 군기누설 혐의
  3. 3광주 도서관 붕괴사고
    광주 도서관 붕괴사고
  4. 4모범택시3 암매장 사건
    모범택시3 암매장 사건
  5. 5대통령 언어 순화 강조
    대통령 언어 순화 강조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