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1.7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비상계엄이 잘한 것이었나…석고대죄하고 새출발해야”

매일경제 이상현 매경 디지털뉴스룸 기자(lee.sanghyun@mk.co.kr)
원문보기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지난 6월 17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한 뒤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지난 6월 17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한 뒤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6·3 대선을 앞두고 치러진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에서 탈락한 뒤 탈당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1일 재차 당을 향해 쓴소리했다.

홍 전 시장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잘못된 것을 사과하는데 뭐가 그리 어렵나. 사과가 아니라 속죄해야 하는 게 맞지 않나”라며 “비상계엄이 잘한 것이었나”라고 물었다.

그는 “정치로 풀어야 할 문제들을 군대를 동원해 무력으로 풀려고 한 시대착오적인 정치 미숙이 잘한 것이었나”라며 “나라를 혼돈으로 내몰았으면 석고대죄를 청하고 새출발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 줌도 안 되는 맹목적인 극우들만 바라보고 어찌 궤멸된 당을 재건할 수 있겠나”라며 “그래서 박근혜 국정농단 프레임보다 10배나 더한 내란 프레임을 벗어날 수 있겠나”라고 비판했다.

홍 전 시장의 이같은 발언은 최근 국민의힘 안팎에서 12·3 비상계엄 사태에 대한 공식 사과 요구가 빗발치고 있음에도 장동혁 지도부가 ‘정면 돌파’에 나선 상황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은행법 개정안 통과
    은행법 개정안 통과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김용현 군기밀 누설
    김용현 군기밀 누설
  4. 4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논란
    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논란
  5. 5놀뭐 멤버 변화
    놀뭐 멤버 변화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