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커스는 지난 10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호텔에서 개최된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에서 K-POP상 수상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33회를 맞이한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은 영화, 드라마, 가요, K-POP, 뮤지컬 등 국내외 다양한 문화 다양한 예술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예술 시상식이다. 올 한 해 동안 활동한 문화∙연예∙예술인을 대상으로 누리꾼 투표와 문화∙연예 전문가들의 평가를 종합해 후보자를 선정한다.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전 세계 무대를 접수한 싸이커스는 K-POP상의 주인공으로 호명되며 적수 없는 '5세대 보이그룹 대표주자' 면모를 과시했다.
수상 후 싸이커스는 "사랑하는 로디(팬덤명) 감사하다. 덕분에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금의 열정 잊지 않고, 매 무대마다 좋은 에너지 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싸이커스는 지난 10월 발매한 미니 6집을 통해 음원과 음반 차트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무한 상승세를 입증했다. 피지컬 앨범은 발매 5일 차에 자체 최고 판매고를 올린 것에 이어 초동 판매량(앨범 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 32만 장 이상을 돌파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타이틀곡 '슈퍼파워(SUPERPOWER) (Peak)' 또한 벅스 실시간 차트 2위, 그리고 인스타그램 인기 상승 오디오 차트 상위권에 진입, 역대 앨범 가운데 최고 성적을 기록하며 놀라운 인기 고공행진을 보여줬다.
앞서 싸이커스는 '2025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with iM뱅크'(2025 KGMA)에서 베스트 아티스트, '10주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5(10th Anniversary Asia Artist Awards 2025, '10주년 AAA 2025')'에서 AAA 포텐셜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다양한 연말 시상식에서 3관왕을 달성하며 저력을 입증한 싸이커스가 앞으로 보여줄 행보에 큰 기대가 모인다.
싸이커스는 14일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열리는 뮤직뱅크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 무대에 올라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사진=KQ엔터테인먼트
김선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