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철도노조 총파업 유보…대구지역 열차도 '정상화'

뉴시스 정재익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전국철도노동조합 총파업을 하루 앞둔 10일 서울 한 코레일차량사업소에  기관차가 정차해 있다. 전국철도노동조합은 임금교섭 결렬에 따라 11일 오전 9시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2025.12.10. myjs@newsis.com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전국철도노동조합 총파업을 하루 앞둔 10일 서울 한 코레일차량사업소에 기관차가 정차해 있다. 전국철도노동조합은 임금교섭 결렬에 따라 11일 오전 9시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2025.12.10. myjs@newsis.com


[대구=뉴시스]정재익 기자 = 전국철도노동조합이 11일 예정했던 무기한 총파업을 유보하면서 대구지역 열차 운행도 정상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철도노조는 이날 0시30분께 "전날 오후 11시55분께 핵심 쟁점이었던 성과급 정상화 등에 대해 코레일과 잠정 합의가 이뤄져 파업을 유보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구지역 조합원 1182명 역시 정상 근무에 들어간다. 당초 필수유지인력을 제외한 약 50%가 파업에 참여할 예정이었으나 계획을 철회했다.

동대구역을 지나는 열차도 감축 없이 평시처럼 운행한다. 파업이 진행될 경우 KTX는 66.5%, 새마을호 57.6%, 무궁화호 53.5% 수준으로 운행할 예정이었다.

앞서 철도노조는 전날 코레일 서울본부에서 본교섭을 진행했으나 결렬돼 이날 오전 9시부터 무기한 총파업을 예고한 바 있다.

교섭의 핵심 쟁점은 '성과급 정상화'였다. 철도노조는 다른 공기업과 동일하게 기본금 100%를 기준으로 성과급을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현재 철도노조와 코레일은 남은 임금교섭 쟁점을 조율하기 위한 협상을 이어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jik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추진
    통일교 특검 추진
  2. 2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3. 3박근형 이순재
    박근형 이순재
  4. 4정진웅 검사 견책
    정진웅 검사 견책
  5. 5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