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금융신문 언론사 이미지

신상품 개발 전방위 강화한 한화생명, 배타적사용권 확보로 ‘독보적 존재감’ [보험사 돋보기]

한국금융신문 강은영
원문보기
암·남성 특화 담보까지 총 7건 독점권 확보
사진제공=한화생명

사진제공=한화생명


[한국금융신문 강은영 기자] 한화생명이 올해 암 진단·다학제 진료·영양치료·남성 난임 등 다양한 보장 공백을 메우는 특약 7건에서 독점권을 확보하며 상품 독창성을 중심으로 한 차별화 경쟁에서 두드러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1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이날 한화생명은 당뇨병 환자의 혈당 관리를 지원하는 신규 특약으로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이번에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특약은 ‘당뇨병질환 연속혈당측정기 비용지원’이다. 이 특약은 지난달 출시한 '한화생명 H당뇨보험'에 탑재됐다.

배타적사용권은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위원회가 보험 상품을 독창성, 유용성, 진보성 등으로 평가한 후 독점 판매 기간을 부여하는 일종의 보험 특허권이다.

일상 속 혈당 관리 트렌드에 맞춰 혈당 측정 기술 보장 확대
한화생명의 '당뇨병질환 연속혈당측정기 비용지원' 특약은 당뇨병질환으로 진단받은 고객이 의사의 처방에 따라 연속혈당측정기(Continuous Glucose Monitoring, CGM)를 사용할 경우, 기기 비용을 연 1회 보험금으로 지원한다.

연속혈당측정기는 피부에 부착한 센서를 통해 24시간 동안 혈당 변화를 기록하는 개인용 의료기기다. 반복 채혈 없이 혈당 변동을 확인할 수 있어 최근 사용이 늘고 있으며, 식사나 운동, 약물 등에 따른 반응도 확인할 수 있어 일상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한화생명이 최근 5년간(2021~2025년) 당뇨병 관련 보험금 36만 건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당뇨병으로 보험금을 최초 청구한 고객 중 30·40대 비중은 27.3%에서 35.4%로 증가했다. 발병 초기 2년 내 평균 의료비는 약 333만원으로 고혈압 환자(약 242만원) 보다 약 1.4배 높았다.

한화생명은 이러한 변화를 반영해 업계 최초로 연속혈당측정기 처방을 보장에 연결한 예방 중심의 당뇨 관리 모델을 선보였다. 혈당 변동성이 큰 당뇨 환자의 관리 공백을 줄일 수 있는 실질적인 보장으로 평가된다.

생보협회 배타적사용권 7건 확보… 독창성 경쟁력 두드러져


한화생명은 이번 특약을 포함해 올해 생명보험협회에 등록된 배타적사용권 총 12건 중 7건을 확보하며 상품 독창성 경쟁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기록했다.


올해 7월 ▲암검사비용지원특약 ▲급여암다학제통합진료보장특약 ▲종합병원급여암집중영양치료보장특약 등에 대해 9개월의 상품 판매 독점권을 확보했다. 해당 특약들은 암 진단부터 치료, 회복까지 전 과정에서 실질적 보장을 제공한다.

암검사비용지원특약은 CT, MRI, PET 등 주요검사를 비롯해 체외진단다지표검사, 입체적 유방절제생검술 등 기타 정밀검사 비용까지 보장한다. 급여 암 다학제 통합진료 보장특약은 외과, 종양내과, 영상의학과 등 전문의가 협의해 최적의 치료 방침을 제시하는 '다학제 통합진료'를 업계 최초로 보장한다. 종합병원 급여 암 집중영양치료보장특약을 통해 '집중영양지원치료'까지 보장 범위를 확대했다.

올해 9월에는 신규 남성담보 특약 3종에 대해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6개월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특약은 ▲급여 특정 PSMA PET검사비용지원특약 ▲급여 난임 정자채취지원특약 ▲급여 특정 남성난임수술특약 등 3종으로, 전립선암과 남성 난임 영역의 보장 공백을 메웠다.

급여 특정 PSMA PET검사비용지원특약은 전립선암 진단과 치료 결정에 활용되는 차세대 신의료기술인 PSMA PET 검사를 연 1회 보장한다. 급여 난임 정자채취지원특약은 남성의 난임을 원인으로 보조생식술 과정에서 정자채취와 처리 급여 행위를 받은 경우 연 1회 보장한다. 급여 특정 남성난임수술특약은 정계정맥류 절제술, 정관문합술 등 난임을 원인으로 받은 급여 특정 남성난임수술을 최초 1회 보장한다.

강은영 한국금융신문 기자 eykang@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한국금융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