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미지 편집·퀵 쉐어… 갤S25 'AI 고도화'

파이낸셜뉴스 장민권
원문보기
삼성전자 '원 UI 8.5' 베타 적용
콘텐츠 생성·공유 더 편리해져


원 UI 8.5 '포토어시스트' 삼성전자 제공

원 UI 8.5 '포토어시스트'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과 기기간 연결기능을 강화한 '원 UI 8.5'의 베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원 UI 8.5 베타 프로그램은 △한국 △미국 △영국 △독일 △폴란드 △인도 총 6개국에서 갤럭시 S25, S25+, S25 울트라 사용자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는 갤럭시 폰 내 삼성 멤버스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원 UI 8.5는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생성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AI 기반 이미지 편집 기능인 '포토 어시스트'는 이미지 편집의 번거로움을 크게 줄였다. '생성형 편집', '인물 사진 스튜디오' 등을 활용해 매 단계마다 저장하지 않고도 연속적으로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미지 편집 이력의 활용도는 높였다. 기존에는 AI 이미지 편집 이력에서 이전으로 '돌아가기'만 가능했으나, 원 UI 8.5에서는 사용자가 이미지 편집 이력을 보면서 특정 단계에서 편집한 내용만 골라 반영하거나 제거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강화됐다.

콘텐츠 공유 기능인 '퀵 쉐어'도 공유 대상을 더욱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사용자가 갤러리에 저장된 인물 사진과 연락처 정보를 연결시켜주면, 사진에 포함된 사람에게 보낼 수 있도록 추천해준다.

원 UI 8.5는 갤럭시 폰과 주변의 다양한 기기와의 연동 기능도 강화했다.

갤럭시 폰을 활용해 주변의 오디오 기기에 사용자의 음성을 그대로 송출하는 '오디오 방송' 기능을 추가했다. 갤럭시 폰과 주변의 'LE 오디오' 기기를 연결한 후 사용자가 휴대폰에 말하면 연결된 LE 오디오 기기에서 해당 음성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다. LE 오디오는 저전력 블루투스 방식으로 여러 기기를 동시 연결할 수 있는 오디오 규격이다. 저장공간 공유 기능을 활용하면 태블릿과 PC 등 다른 갤럭시 기기의 파일을 폰으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mkchanews.com 장민권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 부두 폭격
    베네수 부두 폭격
  2. 2푸틴 관저 공격
    푸틴 관저 공격
  3. 3유재석 대상
    유재석 대상
  4. 4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5. 5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