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팀네이버, 세계 최고 권위 AI 학회 '뉴립스 2025'에서 논문 10개 채택의 성과

메트로신문사 김보민
원문보기

팀네이버가 2일부터 7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인공지능학회 '뉴립스 2025'에서 논문 10편이 채택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9일 밝혔다.

팀네이버는 이번 학회에서 '연구에서 현실로(From Research to Reality)'를 주제로, 리서치에서부터 자체 초거대 인공지능(AI) 모델인 하이퍼클로바X, 네이버의 온서비스 AI 및 산업특화 버티컬 서비스로 이어지는 AI 풀스택 전략을 세계 우수 연구 인재들과 공유했다.

올해 채택된 논문 10편은 AI 풀스택 기술을 실제 서비스와 산업현장에서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적용하기 위한 실용적인 내용들로 ▲초거대 AI의 효율적 운용 ▲생성형 AI의 안전성 강화 ▲물리 세계와 로보틱스로의 확장 등 크게 3가지 기술 분야의 혁신을 담았다.

팀네이버는 올해 뉴립스에서 통합 부스와 밋업 행사를 운영하며 글로벌 인재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에도 적극 나섰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논문 채택률이 약 25%에 불과한 뉴립스에서 팀네이버의 논문이 10편이나 채택됐다는 점은 연구역량과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AI 생태계를 확장하고 AI가 실제 서비스와 산업에 구현될 수 있도록 연구 역량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뉴립스(Neural Information Processing Systems,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는 1987년부터 시작된 인공지능 및 기계학습 학회다. 올해로 39회를 맞이하였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 부두 폭격
    베네수 부두 폭격
  2. 2푸틴 관저 공격
    푸틴 관저 공격
  3. 3유재석 대상
    유재석 대상
  4. 4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5. 5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