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5.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케간세' PD "넷플릭스와 협업 만족, 많은 부분 배웠죠" [N인터뷰]

뉴스1 김민지 기자
원문보기
넷플릭스 '케냐 간 세끼'

넷플릭스 '케냐 간 세끼'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케냐 간 세끼' 김예슬 PD가 넷플릭스와 협업에 만족했다.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북촌로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예능 '케냐 간 세끼'(이하 '케간세') 종영 기념 김예슬 PD 인터뷰에서 김 PD는 넷플릭스와 협업 소감을 전했다.

김 PD는 넷플릭스와 기존 방송사, 유튜브와 차이점에 대해 "이번 '케간세'는 촬영 후 후반 작업을 하고 완성본을 만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감회가 새로웠다"라며 "방송사 프로그램은 길어야 한 달 정도 지나면 만나는데 장기간 못 보다가 완성본을 보니까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더라"라고 했다. 이어 "또 넷플릭스에는 음악을 사용하면 초 단위로 금액을 사용해야 한다, 또 완성본에 대해 다양한 부서에서 피드백을 주니까 오탈자가 줄고 더 퀄리티가 좋았다"라고 했다.

넷플릭스에서 받았던 의외의 피드백은 무엇일까. 김 PD는 "가장 인상 깊었던 건 쿠키 영상에서 이수근이 방귀를 뀌어서 쌍욕 하듯이 말했는데 우리는 넣으면서도 '이거도 될까' 싶었는데, 이후에 별다른 피드백이 없더라, 그런 부분 덕분에 우정이라는 부분이 살아났던 것 같다"라고 전했다.

넷플릭스는 글로벌 OTT이다 보니 해외 시청자들에게도 닿는다. 이들에게 K-예능의 맛을 전하기 위한 포인트가 있었을까. 김 PD는 "처음부터 글로벌을 지향해서 기획하기보다는 국내에서 기다려준 시청자들이 많았기에 초점을 (국내로) 맞췄다, 그러다 제작하면서 글로벌 시청자들을 신경 쓰게 됐다, 자막이나 게임이 너무 한국적이면 혹시 볼 글로벌 시청자들이 어렵지 않을까 해서 그런 부분을 신경 썼다"라며 "물론 포기하지 못한 부분도 있다, '이어 말하기'와 '줄줄이 말하기' 등 한글 단어 게임은 가져갔는데 이걸 넷플릭스에서 어떻게 번역해 줄지 기대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영어 자막이 대화 위주로 번역이 돼 '맛'을 제대로 살리지 못했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아쉽지 않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이해는 간다, 일차적으로 출연진의 말이 잘 전달돼야 하기에 취사선택이 이뤄진 듯하다"라며 "추후에 번역이 된다면 상황 자막 등을 디자인을 입혀 넣으면 좋지 않을까 한다"라고 했다.


제작사 에그이즈커밍은 '케간세'를 통해 처음 넷플릭스와 작업하게 됐다. 타 예능 제작사에 비하면 늦은 협업이다. 이에 대해 김 PD는 "우리가 후발주자이지만 적기를 찾은 게 아닐까 한다, '케간세'를 통해 넷플릭스와 협업에 포문을 열어서 다양한 기회가 있을 거라 생각한다, '케간세'가 앞으로 넷플릭스와 활발하게 작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한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기존 넷플릭스에서 방영되는 일일 예능과 차이점에 대해선 "일일 예능이 미시적으로 끊어지는 거라면, 우리는 스토리가 있는 롱폼이라고 생각했다"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김 PD는 "넷플릭스와 협업을 하게 돼 좋다, (넷플릭스가) 우리가 프로그램을 론칭하는 창구 중 하나가 됐다는 게 좋다, 만족스럽다, 다들 좋은 기회를 잡고 싶어 하는 상황"이라며 "글로벌 영어권에서 우리 프로그램이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해 뿌듯하다, 우리에겐 좋은 기회였던 거 같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협업을 통해 많은 부분을 배웠다"라고 했다.

한편 '케냐 간 세끼'는 믿고 보는 웃음 메이커 3인방 이수근, 은지원, 규현의 우당탕탕 아프리카 여행기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 케냐의 광활한 대자연과 하나 된 세끼 형제들의 좌충우돌 사파리 접수 여행이 싱싱한 날것의 웃음을 선사한다. 2일 6부작으로 종영했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2. 2연준 금리 인하
    연준 금리 인하
  3. 3김수용 심정지
    김수용 심정지
  4. 4베네수엘라 유조선 억류
    베네수엘라 유조선 억류
  5. 5알론소 볼티모어 계약
    알론소 볼티모어 계약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