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8.4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엘앤씨바이오, '메가덤플러스' 中진출 본격화에 10%↑ [Why 바이오]

서울경제 박준호 기자
원문보기
현지 파트너사와 영업·마케팅 파트너십
중국 시장 조기 안착 및 성장 도움 전망


재생의학 전문 기업 엘앤씨바이오(290650)가 대표 제품인 인체 조직 기반 의료기기의 중국 판매를 본격 시작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9일 9시12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엘앤씨바이오는 전거래일 대비 10.73% 오른 7만4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파트너사와 협력해서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엘엔씨바이오의 중국 자회사 엘앤씨차이나는 중국 상하이제이야라이프와 인체 조직 기반 의료기기 ‘메가덤플러스’의 중국 판매 및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에 앞서 양사는 판매 개시를 위한 사전 절차를 이미 완료했다. 엘앤씨차이나는 중국 성(省)별 의료보험국 제품 등록 등 병원 내 판매를 위한 행정 절차를 수행해왔다. 상하이제이야라이프 역시 대형 종합병원 중심의 공급망 구축을 병행했다.

상하이제이야라이프는 불과 2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 현지 인체조직 피부이식재 시장에서 7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한 1위 기업의 독점 판매 대리업체였다. 엘앤씨차이나는 상하이제이야라이프의 풍부한 판매·마케팅 경험을 기반으로 메가덤플러스의 중국 시장 안착 속도를 크게 높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환철 엘앤씨바이오 대표는 “상하이제이야라이프는 중국 피부이식재 시장에서 강력한 판매 채널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메가덤플러스의 조기 시장 안착과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사의 경험과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기업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적 시너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violator@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세호 하차
    조세호 하차
  2. 2자매다방 이수지 정이랑
    자매다방 이수지 정이랑
  3. 3최재영 목사 디올백
    최재영 목사 디올백
  4. 4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5. 5앤더슨 디트로이트 계약
    앤더슨 디트로이트 계약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