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영화 '햄넷', 제8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작품상-감독상 등 주요 6개 부문 노미네이트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사진 제공 유니버설 픽쳐스

사진 제공 유니버설 픽쳐스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기자]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3관왕을 비롯해 통산 253관왕의 놀라운 기록을 보여준 영화 <노매드랜드> 클로이 자오 감독의 신작이자,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영화 <햄넷>이 제8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영화 드라마 부문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을 비롯해 총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2026년 2월 국내 개봉을 확정하며 영화팬들의 기대를 고조시킨다.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를 비롯해 런던 국제 영화제, 샌디에이고 국제영화제 등 유수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휩쓸며 찬사를 받고 있는 화제작 <햄넷>이 내년 1월 열리는 제8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영화 드라마 부문 작품상을 포함한 주요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8일(현지 시각) 발표된 골든 글로브 시상식 후보 명단에 따르면 <햄넷>은 영화 드라마 부문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그리고 남우조연상, 각본상, 음악상까지 총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완전하고,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하다"(Variety), "올해의 영화를 넘어 지금까지 만들어진 영화 중 최고"(The Rolling Tape), "장엄한 영화적 체험"(Awards Watch), "제시 버클리와 폴 메스칼의 연기는 그야말로 압도적"(The Playlist) 등 해외 유력 매체들의 호평 세례를 이끌고 있는

이번 작품은 영화 <노매드랜드>로 전 세계 주요 영화제와 시상식에서 253관왕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운 클로이 자오 감독이 연출과 각본, 편집까지 맡아 더욱 주목받고 있다. 특히 클로이 자오 감독은 지난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노매드랜드>로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한 바 있어 <햄넷>으로 다시 한번 다관왕에 오를지 기대가 모인다.

또한 영화 <주디>, <로스트 도터> 등 인상적인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여온 제시 버클리와, 영화 <애프터 썬>으로 2023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폴 메스칼이 각각 영화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과 남우조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려 관객을 사로잡는 압도적인 연기 앙상블을 입증받았다. 이들은 <햄넷>에서 각각 '아녜스 셰익스피어'와 '윌리엄 셰익스피어' 역을 맡아 섬세하면서도 깊이 있는 열연으로 묵직한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햄넷>은 지난 6일(현지 시각) 제31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도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남우조연상 등 주요 부문을 포함한 총 11개 부문에 후보로 오르는 쾌거를 달성한 만큼, 수상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햄넷>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햄릿'이 탄생하기까지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2026년 2월 국내 개봉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