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4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에이스 싸박 스타팅 제외한 김은중 감독 “팀을 위한 결정”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김은중 수원FC 감독.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김은중 수원FC 감독.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팀을 위한 결정입니다.”

에이스를 스타팅 라인업에서 제외했다.

수원FC는 8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부천FC1995와 하나은행 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PO) 2025 2차전을 치른다. 수원FC가 불리하다. 지난 5일 부천에 0-1로 졌다. PO 최종 승리팀은 1~2차전 합산 점수로 결정된다. 이날 무승부를 거두면 수원FC는 K리그1 잔류에 실패한다. 이날 정규시간 한 골 차로 승리하면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갈 수 있다. 연장전에서 승부가 안 나면 승부차기로 이어진다.

결단을 내렸다. 올 시즌 K리그1 득점왕 싸박을 선발 명단에서 뺐다. 이유가 있다. 안일한 플레이 때문이다. 지난 1차전에서 김 감독은 경기를 마친 뒤 싸박에 대해 “동기부여가 떨어진 것 같다”며 아쉬움을 표시했다. 그러면서 “본인이 준비되지 않으면 경기에 나설 수 없다”고 했는데, 실제로 선발 명단에서 제외했다.

김 감독은 “팀을 위한 결정”이라며 “우리가 여러 게임 플랜을 짜기 위해 결정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먼저 들어간 선수들이 역할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만 해준다면 괜찮을 것 같다”고 분석했다. 김 감독은 “싸박에게 왜 이렇게 라인업을 짰는지 이해시켰다”고 했다.

1차전에 비해 전체적으로 베테랑들이 먼저 출격한다. 김 감독은 “꼭 이겨야 하는 경기다. 조급함 대신 우리 플레이를 하면서 득점할 수 있는 플랜을 가지고 나가기 때문에 경기 경험이 많은 선수들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절대 먼저 실점하면 안 된다. (우리가) 득점을 하게 되면 우리가 원하는 경기 운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급함과 냉정함을 찾아서 경기 운영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

김진수 기자 kjlf2001@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3. 3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4. 4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5. 5강원 대설주의보
    강원 대설주의보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