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백종원, 논란 의식했나…'흑백요리사2' 기자간담회 불참

머니투데이 박다영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넷플릭스 새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이하 '흑백요리사2')의 공개를 앞두고 기자간담회가 예정된 가운데 주요 출연진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불참한다. /사진=머니투데이 DB

넷플릭스 새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이하 '흑백요리사2')의 공개를 앞두고 기자간담회가 예정된 가운데 주요 출연진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불참한다. /사진=머니투데이 DB



넷플릭스 새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이하 '흑백요리사2')의 공개를 앞두고 기자간담회가 예정된 가운데 주요 출연진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불참한다.

넷플릭스는 오는 17일 '흑백요리사2'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넷플릭스 측은 "기자간담회는 김학민, 김은지 PD와 함께 백수저 셰프 4인과 1라운드 흑수저 결정전에서 생존한 흑수저 셰프 4인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흑백요리사2'는 오는 16일 첫 공개된다. 맛으로 계급을 뒤집으려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과 이를 지키려는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이 펼치는 요리 계급 전쟁을 담은 예능이다.

지난해 공개된 시즌1은 신드롬급 인기를 끌었다. 우승자 에드워드 리를 비롯해 나폴리 맛피아, 요리하는 돌아이, 철가방 요리사, 이모카세 1호 등 출연자 대부분이 화제를 모았다. 국내 유일 미슐랭 3스타 '모수 서울'의 셰프 안성재도 주목을 받았다.

앞서 시즌1 공개 당시 백종원과 안성재를 내세워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홍보했던 것과 달리 백종원이 이번 기자간담회에 참석하지 않는 것은 그와 관련해 불거진 여러 논란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백종원이 운영하는 더본코리아는 지난해 11월 상장 이후 각종 논란에 휩싸였다. '빽햄 선물 세트'의 가격과 품질 논란을 시작으로 농지법 위반, 원산지 표기 오류, 블랙리스트 등 의혹이 잇따라 불거졌다.

논란이 커지자 백 대표는 지난 5월 유튜브를 통해 "뼈를 깎는 각오로 조직을 쇄신하고 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기업 문화를 바꾸겠다"며 방송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최근 백 대표 측은 유튜브에 올렸던 방송 활동 중단 영상을 삭제했다.

박다영 기자 allzero@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체고라 대사 사망
    마체고라 대사 사망
  2. 2김은중 감독 책임
    김은중 감독 책임
  3. 3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4. 4프로농구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5. 5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