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전남 교감·교사, '발명교육' 공로상·교사상 수상

연합뉴스 여운창
원문보기
발명교육 공로상에 김관규(왼쪽)교감과 교사상에 김연태 교사[전남도교육청 제공]

발명교육 공로상에 김관규(왼쪽)교감과 교사상에 김연태 교사
[전남도교육청 제공]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8일 2025 대한민국 발명교육 대상 공로상 수상자로 전남 무안 삼향북초등학교 김관규 교감이, 교사상 수상자로 여수중앙초등학교 김연태 교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관규 교감은 2017년 교사상에 이어 두 부문에서 수상한 전국 첫 교육자가 됐다.

김 교감은 대한민국 발명교육 대상, 전국 우수 발명교육센터 지도자상, 발명교육 명인 인증 등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수여하는 상과 자격을 모두 가진 유일한 교육자이기도 하다.

현재 전남 발명교육연구회 부회장으로, 12년 넘게 지역 발명교육 격차 해소에 앞장서 왔으며 지역 간 접근성을 높이는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11년간 149회 운영해 호평을 받았다.

김연태 교사는 발명교육 1급 인증교사로 여수 지역 발명교육을 재편하는 데 기여했다.

코로나 시기에도 찾아가는 발명수업을 운영하며 지역 발명교육의 흐름을 끊기지 않도록 했고, 2024년에는 여수 최초로 중등 발명영재 정규반을 개설해 지속 가능하고 단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메이커·환경·예술을 융합한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 특수학교·도서벽지 등 교육 소외지역을 찾아가는 발명 한마당 운영, 노후한 발명교육센터 시설 개선 등에 노력한 공도 평가받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남지역 교원들이 공로상과 교사상을 동시에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며 "우리 교육의 방향성과 현장의 헌신이 결실을 봤다"고 말했다.

bett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손흥민 토트넘
  2. 2새해 첫날 강추위
    새해 첫날 강추위
  3. 3김단비 더블더블
    김단비 더블더블
  4. 4김동완 조연상 수상
    김동완 조연상 수상
  5. 5함은정 김병우 드라마
    함은정 김병우 드라마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