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4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세상이 미쳐 돌아간다" 수영장서 포착된 여성…배영하며 손에 쥔 '스마트폰'

아시아경제 윤슬기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호주 한 수영장서 포착된 영상 화제
온라인서 스마트폰 중독 우려 목소리
호주 시드니의 야외 수영장에서 한 여성이 배영을 하면서도 손에서 스마트폰을 내려놓지 못하는 모습이 포착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호주의 한 수영장에서 배영을 하면서도 핸드폰을 놓지 못하는 여성의 모습이 포착됐다. 인스타그램

호주의 한 수영장에서 배영을 하면서도 핸드폰을 놓지 못하는 여성의 모습이 포착됐다. 인스타그램


최근 미국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이 영상은 지난 30일 유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됐다.

영상은 시드니의 한 수영장에서 사람들이 수영을 즐기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후 카메라에는 배영을 하면서 손에 든 휴대전화 화면을 계속 스크롤 하는 한 여성이 포착됐다. 영상의 마지막에는 여성이 휴대전화를 얼굴 위로 곧게 들어 올려 촬영하거나 셀카를 찍는 듯한 장면도 있다.

영상 게시자는 "순간을 즐기고, 스크린 타임을 극대화하며 늘 온라인 상태로 과도하게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삶을 잘 보여준다"고 적었다.

온라인상에서는 스마트폰 중독을 지적하며 이를 우려하는 반응이 이어졌다. 한 이용자는 "인간은 이제 되돌릴 수 없는 지점에 왔다"고 말했다. 다른 사용자들도 "가장 디스토피아적(유토피아와 반대되는 반 이상향)인 장면", "세상이 미쳐 돌아간다. 휴대전화를 내려놓고 현실 세계를 살라"고 지적했다.

한 사용자는 "전 세계적으로 번지고 있는 기술·스마트폰 중독 현상의 단면"이라고 짚었다. 알코올, 약물, 도박, SNS 등 다양한 중독 문제를 다루는 어딕션헬프에 따르면 실제 전 세계적으로 약 2억5000만명이 SNS 중독을 겪고 있다. 어딕션헬프는 "이같은 중독은 우울감과 사회적 고립뿐 아니라 수면 장애, 책임 방기, 과도한 타인의 인정 욕구, 취미 활동 축소 등 다양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윤슬기 기자 seul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재순 임종득 기소
    윤재순 임종득 기소
  2. 2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3. 3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4. 4이금희 잠수 이별
    이금희 잠수 이별
  5. 5경남FC 배성재 감독 선임
    경남FC 배성재 감독 선임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