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0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손흥민 소속팀’ LAFC, 새 사령탑에 도스 산토스 감독 선임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손흥민이 뛰고 있는 LAFC가 마크 도스 산토스 수석코치를 새 사령탑으로 선임했다.

LAFC는 6일(한국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도스 산토스 감독을 구단 역대 3번째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2018년 LAFC의 초대 코칭 스태프 멤버였던 도스 산토스 감독은 브라질, 캐나다, 미국 등지에서 유소년 및 프로 팀을 20년 가까이 지도했다.

그는 2018년부터 2021년까지 감독으로 밴쿠버 화이트캡스를 이끌었고, 2022년 9월 LAFC의 수석코치로 복귀하면서 2022 MLS컵, 2022 서포터스 실드, 2024 US 오픈컵 등 3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앞서 LAFC는 지난 2일 스티브 체룬돌로 감독과 결별을 발표했다.

체룬돌로 감독은 지난 2022년 1월 LAFC 구단 역사상 두 번째 감독으로 부임해 4년간 팀을 이끌었지만, 일찌감치 올 시즌을 마치고 독일로 돌아가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LAFC는 곧바로 후임 사령탑을 물색했고, 수석코치로 팀 사정을 잘 알고 있는 도스 산토스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겼다.

존 토링턴 LAFC 공동 회장 겸 단장은 "도스 산토스 감독을 구단 역사상 3번째 사령탑으로 선임하게 돼 매우 기쁘다. 그는 LAFC의 목표가 무엇인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으며, 팀의 모든 구성원에게 만장일치로 신뢰를 얻었다"며 "도스 산토스 감독의 리더십 아래 구단이 새로운 장을 함께 열어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스 산토스 감독은 "LAFC는 특별한 팀이다. 이미 자리 잡은 탄탄한 기반과 문화를 더욱 발전시키는 데 집중하겠다. 선수, 코칭 스태프, 팬들과 함께 앞으로의 도전을 함께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이준혁 사과
    서현진 이준혁 사과
  2. 2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3. 3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4. 4지브리 전시 연기
    지브리 전시 연기
  5. 5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AI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AI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