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5 °
JTBC 언론사 이미지

장동혁 "간첩 천국 만들려 해"…당내서도 "윤 닮아가"

JTBC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해당 영상은 JTBC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JTBC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이처럼 공개 비판까지 나오는 상황이지만, 장동혁 대표는 오늘도 민심과 동떨어진 말들을 했습니다. "이재명 정부가 간첩 천국을 만들려 한다"는 말도 했는데, 윤석열 전 대통령의 메시지와 점점 닮아간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구민주 기자입니다.

[기자]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주재한 이재명 정권 6개월 평가 회의.

중국인 간첩들이 활동하고 있다며 이재명 정부를 맹비난했습니다.


[장동혁/국민의힘 대표 : 대한민국을 간첩 천국으로 만들려 하고 있습니다. 중국인 간첩들이 군사 기지를 찍어가고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데도 (민주당은) 간첩죄 개정을 가로막아 왔습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12.3 계엄에 실패한 뒤, 중국인 간첩과 선거 부정을 언급하며 정당성을 주장했던 것과 닮은 꼴입니다.

지난 3일 입장문에서도 "민주당의 반대로 대한민국에 간첩이 활개를 치고 있다"는 주장이 담겨 있었는데, 장 대표는 "민주당의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계엄"이었다 했고, 윤 전 대통령은 "헌정질서를 붕괴시키려는 체제전복 기도에 맞선 것"이라고 했습니다.


국민의힘 내에서조차 윤 전 대통령과의 절연은커녕 오히려 닮아가고 있단 지적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김용태/국민의힘 의원 (YTN 라디오 '김영수의 더 인터뷰') : 아직도 (윤 전 대통령과의) 종속적인 관계에 대해서 굉장히 답답함을 느낍니다. 바깥에 있는 극우 유튜버분들 있지 않습니까? 이분들하고만 소통하는 것은 아닐지…]

장 대표가 최근까지 윤 전 대통령을 옹호하는 강성 유튜브에 잇따라 출연해 온 것도 윤 전 대통령과 지지기반이 거의 일치하기 때문이라는 분석까지 나오는 상황.


민주당에선 "내란 비호 정당에 남은 건 정당 해산뿐"이라며 한층 비판 수위를 높였습니다.

[이언주/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 내란동조 세력인 장동혁 대표를 탄핵하고 제1야당을 헌법에 맞게 정상화시키는 것만이 정치를 정상화시키고 우리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는 길이 아닐까 합니다.]

이어 장 대표를 가리켜 내란동조세력이라면서 윤석열을 닮고 싶은 정당을 이대로 두어선 안 된다고 꼬집었습니다.

[영상취재 박재현 공영수 영상편집 김동준 영상디자인 김윤나 정수임 취재지원 이재훈]

구민주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